SWC2024, 12인 대진표 공개...월드 파이널 대진 추첨 영상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이하 SWC2024)' 공식 유튜브 채널에 월드 파이널 대진 추첨 영상을 게재하고 대진표를 공개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2024'은 예선과 본선을 모두 마무리하고 챔피언을 향한 마지막 관문인 월드 파이널만을 남겨두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2024'은 예선과 본선을 모두 마무리하고 챔피언을 향한 마지막 관문인 월드 파이널만을 남겨두고 있다. 올해는 대회 진행 규칙이 변경돼 지역컵 성적에 따라 총 12명의 선수들을 1시드와 2시드로 구분하고, 8강 싱글 토너먼트 형식으로 승부를 가릴 예정이다. 지역컵 준우승자와 3위 선수 등이 8강 1라운드에서 먼저 맞붙고, 그 중 승자가 2라운드에서 지역컵 우승자들과 겨루는 방식이다.
먼저 1시드 선수들이 맞붙는 1라운드는 아시아퍼시픽컵 3위 킬리안바오(KELIANBAO)와 중국 H.프로그(H.FROG)의 경기로 포문을 연다. 레전드 토너먼트에서 두 차례 우승한 킬리안바오, 중국 별도 선발전에서 강력 우승 후보 레스트에 승리한 경험을 보유한 H.프로그 중 누가 2라운드에 진출해 아메리카컵 우승자 트루웨일(TRUEWHALE)과 맞붙게 될지 주목된다.
두 번째 매치에선 아메리카컵 3위 제자스(ZEZAS)와 한국의 쿠로미(KUROMI)가 만난다. 제자스는 본선에서 트루웨일과 호각을 이뤘고 쿠로미 또한 올해 한국 예선 1위로 아시아퍼시픽컵에 진출한 다크호스로, 이들 중 승자가 2라운드에서 유럽컵 우승자 네프(NEF)와 승부를 벌인다.
이어 유럽컵 준우승자 스타티크(STARTIIK)와 아메리카컵 준우승자 라드릴로(LADRILLO-OS)의 승부가 이어진다. 두 선수 모두 SWC 데뷔 첫 해에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슈퍼 루키로, 2라운드 진출 시 올해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는 챔피언 출신 레스트(LEST)를 만난다.
8강 1라운드 마지막 경기는 일본 카니타마(KANITAMA)와 유럽컵 3위 이스무(ISMOO)가 장식한다. 오픈 퀄리파이어로 월드 파이널에 오른 카니타마와 2022년도 월드 파이널 준우승 출신 이스무 중 대결의 승자가 올해 아시아퍼시픽 우승자인 베트남의 PU와 4강 진출을 두고 겨룬다.
결승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5판 3선승제로 진행되고, 대망의 결승전은 7판 5선승제로 펼쳐진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