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메뉴·정기구독… 대형카페 ‘수익 돌파구’ 찾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저가 커피 가맹점들의 공습으로 입지가 좁아진 대형 커피 가맹점들이 차별화 전략을 시도하며 돌파구 마련에 나섰다.
투썸플레이스는 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도심공항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간판 디저트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스초생) 신제품을 선보이고 연말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임혜순 투썸플레이스 마케팅 총괄은 "탄탄한 연구·개발(R&D)과 생산시설 인프라를 기반으로 탄생한 디저트 제품으로 프리미엄 카페로서의 독보적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가 커피 가맹점들의 공습으로 입지가 좁아진 대형 커피 가맹점들이 차별화 전략을 시도하며 돌파구 마련에 나섰다.
투썸플레이스는 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도심공항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간판 디저트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스초생) 신제품을 선보이고 연말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해당 디저트는 2014년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한 대표 메뉴다. 올해는 신제품인 ‘화이트 스초생’을 출시하고, 홍보 모델로는 배우 고민시를 발탁해 흥행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겨울에 인기가 높은 스콘·마들렌·쿠키 등 각종 디저트와 음료 신제품도 출시한다. 임혜순 투썸플레이스 마케팅 총괄은 “탄탄한 연구·개발(R&D)과 생산시설 인프라를 기반으로 탄생한 디저트 제품으로 프리미엄 카페로서의 독보적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코리아도 수익성 강화를 위해 온라인 스토어를 강화하고 정기 구독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변신을 꾀하고 있다.
김호준 기자 kazzyy@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파트” 대신 “로-케트 로케트” 김정은·김여정 패러디 뮤직 비디오 인기
- 20대 5명 한차 타고 160km로 질주…뿌리뽑힌 가로수, 3명 사망
- [단독] 문다혜, 운영한 불법 숙박업소… 무단 증축된 ‘위반건축물’
- ‘합체’하더니 하늘 위로 ‘붕’…하늘을 나는 자동차(영상)
- 자살 사망자들이 죽기 전 가장 많이 간 곳은 어디? 국내 심리부검 결과…
- [단독]“이재명 재판 생중계해달라” 여야 법원에 탄원서 제출
- [단독]‘미스터트롯2’ 진해성·최수호·황민호, ‘현역가왕2’ 전격 참여
- 이준석, “대통령이 공관위서 보고 받는 줄 몰라…그건 니들이 해명해야 한다”
- “본인 와야 인출되세요” 침대 실려 은행 온 노인
- 홍준표 “탄핵전야 데자뷔 같아…윤통 무너지면 좌파 포퓰리즘 판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