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한우 먹는 날’… 최대 65% 할인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한우협회가 '한우 먹는 날'을 기념해 전국 각지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할인행사 및 구이 축제를 한다고 1일 밝혔다.
협회는 한우맛이 최고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최고·제일·으뜸을 뜻하는 숫자 1이 세 번 겹친 날 중 11월 1일을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로 2008년 공식 선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한우협회가 ‘한우 먹는 날’을 기념해 전국 각지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할인행사 및 구이 축제를 한다고 1일 밝혔다. 협회는 한우맛이 최고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최고·제일·으뜸을 뜻하는 숫자 1이 세 번 겹친 날 중 11월 1일을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로 2008년 공식 선포했다.
협회에 따르면 올해 한우 먹는 날 행사 또한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하게 준비됐다. 평소 가격 부담으로 소비하지 못한 한우고기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대대적인 한우 할인판매가 진행된다.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는 오는 3일까지 반값 할인행사가 진행되는데 1등급 등심이 100g 기준 6900원, 불고기·국거리는 2500원에 각각 판매된다. 이와 함께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9개 오프라인 유통사와 쿠팡, SSG닷컴, 지마켓, 11번가 등 6개 온라인 업체, 우리한우판매점 등 28개 유통채널에서는 오는 8일까지 한우고기를 정상가 대비 최대 65%까지 할인판매한다.
박정경 기자 verite@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파트” 대신 “로-케트 로케트” 김정은·김여정 패러디 뮤직 비디오 인기
- 20대 5명 한차 타고 160km로 질주…뿌리뽑힌 가로수, 3명 사망
- [단독] 문다혜, 운영한 불법 숙박업소… 무단 증축된 ‘위반건축물’
- ‘합체’하더니 하늘 위로 ‘붕’…하늘을 나는 자동차(영상)
- 자살 사망자들이 죽기 전 가장 많이 간 곳은 어디? 국내 심리부검 결과…
- [단독]“이재명 재판 생중계해달라” 여야 법원에 탄원서 제출
- [단독]‘미스터트롯2’ 진해성·최수호·황민호, ‘현역가왕2’ 전격 참여
- 이준석, “대통령이 공관위서 보고 받는 줄 몰라…그건 니들이 해명해야 한다”
- “본인 와야 인출되세요” 침대 실려 은행 온 노인
- 홍준표 “탄핵전야 데자뷔 같아…윤통 무너지면 좌파 포퓰리즘 판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