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소요 별앤숲 테마파크’ 우수 공공 야영장에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동두천시 소요 별앤숲 테마파크 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공모해 진행한 '2024년 우수 공공 야영장'에 최종 선정됐다.
1일 동두천시에 따르면 우수 공공 야영장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우수한 공공 야영장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캠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선정하는 사업이다.
동두천시가 운영하는 소요 별앤숲 테마파크 캠핑장은 가족친화 분야에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요 별앤숲 테마파크 캠핑장, 가족친화 분야 선정
동두천=김준구 기자
경기 동두천시 소요 별앤숲 테마파크 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공모해 진행한 ‘2024년 우수 공공 야영장’에 최종 선정됐다.
1일 동두천시에 따르면 우수 공공 야영장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우수한 공공 야영장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캠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선정하는 사업이다. ▲가족친화 ▲교통약자 배려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등 4개 분야로 나눠 매년 공모를 진행하고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올해는 전국 국립공원과 자연휴양림, 지자체 공공 야영장 등 총 607개 야영장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고, 1차 서류심사 평가와 2차 현장심사 평가를 거쳐 총 20개의 우수 공공 야영장을 최종 선정했다.
동두천시가 운영하는 소요 별앤숲 테마파크 캠핑장은 가족친화 분야에 선정됐다. 도심 속에서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자연 친화적 캠핑장으로 카라반 10동과 캠핑 사이트 17면를 갖췄다.
캠핑장 주변에는 가족 단위 캠핑객들이 같이 즐길 수 있는 유아숲 체험원과 목공 체험장, 어린이 물놀이 시설을 갖춘 점이 높이 평가됐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우수 야영장에 분야별 우수 등록 야영장 현판을 수여한다. 또 선정 특전으로 한국관광공사의 고캠핑 누리집, SNS, 여행정보 서비스 ‘대한민국 구석구석’ 등을 통해 1년간 홍보할 계획이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파트” 대신 “로-케트 로케트” 김정은·김여정 패러디 뮤직 비디오 인기
- 20대 5명 한차 타고 160km로 질주…뿌리뽑힌 가로수, 3명 사망
- [단독] 문다혜, 운영한 불법 숙박업소… 무단 증축된 ‘위반건축물’
- ‘합체’하더니 하늘 위로 ‘붕’…하늘을 나는 자동차(영상)
- 자살 사망자들이 죽기 전 가장 많이 간 곳은 어디? 국내 심리부검 결과…
- [단독]“이재명 재판 생중계해달라” 여야 법원에 탄원서 제출
- [단독]‘미스터트롯2’ 진해성·최수호·황민호, ‘현역가왕2’ 전격 참여
- 이준석, “대통령이 공관위서 보고 받는 줄 몰라…그건 니들이 해명해야 한다”
- “본인 와야 인출되세요” 침대 실려 은행 온 노인
- 홍준표 “탄핵전야 데자뷔 같아…윤통 무너지면 좌파 포퓰리즘 판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