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 2024] 월드 파이널 대진표 공개…8강 토너먼트 형태로 12인 맞대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4(SWC2024)' 8강 대진표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월드 파이널 대진 추첨 영상에 따르면 총 12명이 참여하는 이번 파이널에서는 1시드와 2시드로 구분된 선수들이 8강 싱글 토너먼트 형식으로 승부를 가릴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월드 파이널 대진 추첨 영상에 따르면 총 12명이 참여하는 이번 파이널에서는 1시드와 2시드로 구분된 선수들이 8강 싱글 토너먼트 형식으로 승부를 가릴 예정이다. 지역컵 준우승자와 3위 선수 등이 8강 1라운드에서 먼저 대결하고 승자가 2라운드에서 지역컵 우승자들과 겨루는 방식이다.
1시드 선수들이 맞붙는 1라운드는 아시아퍼시픽컵 3위 ‘KELIANBAO’와 중국 ‘H.FROG’의 경기로 포문을 연다. 레전드 토너먼트에서 두 차례 우승한 ‘KELIANBAO’, 중국 별도 선발전에서 강력 우승 후보 ‘LEST’에 승리한 경험을 보유한 ‘H.FROG’ 중 승자는 2라운드에 진출해 아메리카컵 우승자 ‘TRUEWHALE’과 맞붙는다.
두 번째 매치는 아메리카컵 3위 ‘ZEZAS’와 한국의 ‘KUROMI’의 대결이다. ‘ZEZAS’는 본선에서 ‘TRUEWHALE’과 호각을 이뤘고 ‘KUROMI’ 역시 올해 한국 예선 1위로 아시아퍼시픽컵에 진출한 다크호스다. 승자는 유럽컵 우승자 NEF와 승부를 벌일 예정이다.
유럽컵 준우승자 ‘STARTIIK’와 아메리카컵 준우승자 ‘LADRILLO-OS’의 승자는 올해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는 챔피언 출신 LEST를 만난다. 두 선수 모두 ‘SWC’ 데뷔 첫 해에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슈퍼 루키다.
8강 1라운드 마지막 경기는 일본 ‘KANITAMA’와 유럽컵 3위 ‘ISMOO’의 대결로 펼쳐진다. 오픈 퀄리파이어로 월드 파이널에 오른 ‘KANITAMA’와 2022년도 월드 파이널 준우승 출신 ‘ISMOO’의 대결에서 승자는 올해 아시아퍼시픽 우승자인 베트남의 ‘PU’와 4강 진출을 두고 겨룬다.
이번 SWC 월드 파이널의 경우 결승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5판 3선승제로 진행되며 대망의 결승전은 7판 5선승제로 펼쳐진다. 경기는 오는 11월 9일 일본 도쿄에서 오프라인 축제로 개최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