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 “햇살론 카드 이용자, 컨설팅 받고 신용점수 상승하면 격려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햇살론 카드 이용자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받고 신용도가 오르면 격려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오는 4일부터 제2차 햇살론카드 이용자 신용도 상승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7월 시행한 제1차 햇살론카드 이용자 신용도 상승 지원사업의 혜택을 보다 확대한 것으로, '서민금융잇다' 앱에서 4일부터 29일까지 선착순 2천 명을 모집해 지원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카드 이용자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받고 신용도가 오르면 격려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오는 4일부터 제2차 햇살론카드 이용자 신용도 상승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7월 시행한 제1차 햇살론카드 이용자 신용도 상승 지원사업의 혜택을 보다 확대한 것으로, ‘서민금융잇다’ 앱에서 4일부터 29일까지 선착순 2천 명을 모집해 지원합니다.
참여자 2천 명에게는 3만 원의 참여 격려금과 함께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월 1회씩 총 3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후 10개월 동안 신용 점수가 최소 31점 이상 상승하면 상승 구간에 따라 최대 40만 원의 격려금을 지급합니다.
앞서 1차 햇살론카드 이용자 지원 사업 결과 전체 참여자 4,990명 가운데 3,326명이 컨설팅을 3회 이상 받았고 이 가운데 1,569명(47.2%)이 신용 점수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금원은 2차 사업에서는 신용도 상승효과를 높이기 위해 사업 참여 격려금을 신설하고, 신용 점수 변동 관찰 기간을 3개월에서 10개월로 확대했다고 밝혔습니다.
상담과 문의는 서민금융콜센터(1397) 또는 전국 50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가능하며,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카드는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이고 연 가처분소득 600만 원 이상이며 개인 신용카드를 보유하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발급됩니다.
최대 200만 원까지 보증되며, 1년 이상 성실하게 이용한 경우 한도를 300만 원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손서영 기자 (bellesy@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러시아군이 거짓말, 쿠르스크전 참가 강요” 북한군 추정 영상 등장
- “마약 적발, 6건 중 1건은 제가 했습니다”
- 민주 “윤 대통령-명태균 통화” 공개…“온통 국정농단”
- 대통령실 “공천 지시한 적 없어”…윤상현 “녹음 갖고 넘겨짚어”
- “국산 김치 10kg에 3만 원?”…2만 명이 속았다 [잇슈 키워드]
- 뒤로 걷던 부부, 차에 ‘쿵’…대법원 판단은 [잇슈 키워드]
- 불쾌 vs 독창적, 5년간 논란된 거대 손 조각상…“이제 안녕” [잇슈 SNS]
- 장애를 넘어선 춤과 선율…국경을 넘다
- 파랗게 반짝반짝…미 캘리포니아 밤바다를 물들인 이색 현상 [잇슈 SNS]
- 다섯쌍둥이 가정에 신형 9인승 차 선물한 기업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