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A블록 상업시설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일건설이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A블록 상업시설을 공급한다.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A블록 상업시설은 총 7개동, 지상 1~2층, 172개 점포 규모로, B블록 상업시설과 합쳐 향후 200여개 이상의 점포 규모의 대규모 상업시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일건설이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A블록 상업시설을 공급한다.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A블록 상업시설은 총 7개동, 지상 1~2층, 172개 점포 규모로, B블록 상업시설과 합쳐 향후 200여개 이상의 점포 규모의 대규모 상업시설이다.
해당 상업시설은 바로 옆으로 앵커시설인 효성문화공원과 효성수영장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며, 인근에 홈플러스와 이마트, CGV 등도 가깝다.
총 1440세대 규모의 대단지 입주민 고정수요를 확보했으며 인근 1.5km 내 약 3.4만여 세대의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제일건설 관계자는 “주변에 대표할만한 상권이 없어 향후 주변 수요를 끌어모으는 지역 대표 상권이 형성될 전망“이라며 “계양구 내에서 활발하게 진행 중인 정비사업을 통해 발생될 주거수요의 유입도 기대해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인근 효성도시개발구역(3998세대) 사업이 진행 중이며, 이미 입주를 마친 ‘e편한세상계양더프리미어’ 1646세대, ‘힐스테이트자이계양’ 2371세대가 가까이 있다.
인근 한 공인중개사는 “주변에 마땅히 큰 상권도 없고, 상권 노후화가 많이 진행된 상태라 업종도 다양하지 않아 새로운 상권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며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상업시설은 규모도 크고 최근 트렌드에 맞게 건물 외관이나 동선 등이 설계돼 주변 주거단지에서 찾아오는 수요자들뿐 아니라 주말 지역 명소로도 자리잡을 것 같다”고 말했다.
MD구성 역시 규모에 걸맞게 남녀노소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구성으로 병원, 은행, 마트, 학원 등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세련된 외관 설계 디자인을 적용하고, 효율적인 동선 배치를 통해 방문객이 오랫동안 체류할 수 있는 형태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인천 계양구 효성동에 거주하고 있는 A씨는 “중심상권인 부평역 근처는 멀고, 작전역 주변은 상권도 좀 노후됐고 규모가 크지 않아서 잘 가지 않게 되는데, 적절한 위치해 대규모 상권이 생긴다고 해서 기대하고 있다”며 “음식점이나 카페도 좋지만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병원이나 학원 등 다양한 상가들이 들어오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일건설이 공급하는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A블록 상업시설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가정역 인근) 일원에 위치해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엔비디아 공급 임박" 삼성 언급에…SK하이닉스 '급락' [종목+]
- 이혜정도 "불륜은 평생의 아픔"…'간통죄 폐지' 후 현실은 [노종언의 가사언박싱]
- "머스크 진심이었네"…사격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밤마다 귀신에 시달려"…'연쇄살인마' 유영철, 수감생활 공개
- "교사 아내, 2세 아들 데리고 고3 제자와…" CCTV 보니
- 뱀 물려 응급실 갔더니…'집 한 채 값 청구서' 날아왔다
- 로제 '아파트 효과' 끝?…"돈 좀 벌어보려다가 망했다" 비명
- 배추 이어 이번엔…"김장, 골치 아프네" 50년 만에 벌어진 일
- 제주도 갈 돈이면 일본 간다더니…"이럴 줄 몰랐네" 발칵
- "15억하던 게 3개월 만에…" 잠실 아파트 집주인들 '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