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차(車) 사고 피해 4390개 가정에 김장 김치 나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급여 우수리 '함께 나누는 사랑'은 2000년도 이후 자동차사고 피해가족과 지역사회 취약계층 등을 지원하기위해 조성된 TS임·직원의 자발적 기부금을 말한다.
그동안 TS는 2014년부터 자동차사고 피해가정을 대상으로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10년간 지속해오고 있으며, 올해 3개 단체로부터 받은 기부금을 포함하여 총 21.9t의 김치를 4390개 가정에 배송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지난 10월 31일 TS 임직원 급여 우수리 ‘함께 나누는 사랑’, (사)희망VORA, 풍미식품과 함께 자동차사고 피해가정에 김장 김치 12.2t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급여 우수리 ‘함께 나누는 사랑’은 2000년도 이후 자동차사고 피해가족과 지역사회 취약계층 등을 지원하기위해 조성된 TS임·직원의 자발적 기부금을 말한다.
올해 TS는 ‘함께 나누는 사랑’과 (사)희망VORA로부터 각각 김치 3.2t과 6t을, 풍미식품 대표인 유정임 김치 명인으로부터 김치 3t을 후원받았다.
그동안 TS는 2014년부터 자동차사고 피해가정을 대상으로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10년간 지속해오고 있으며, 올해 3개 단체로부터 받은 기부금을 포함하여 총 21.9t의 김치를 4390개 가정에 배송했다.
TS는 이외에도 자동차사고로 사망하거나 중증후유장애를 입은 피해자와 그 가족을 지원하는 제도인 자동차사고 피해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TS는 2000년부터 현재까지 약 40만 명의 자동차사고 피해가족을 위해 재활·피부양 보조금, 유자녀 장학금 및 자립지원금 등 6669억 원의 경제적 지원을 펼쳐왔다.
특히 매년 자동차사고 피해가정 약 1000가구를 대상으로 심리상담과 방문케어서비스, 유자녀 멘토링 등 정서적 지원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이번 김장 김치 나눔 활동이 자동차사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가정에 따듯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자동차사고 피해가정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기울여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문다혜, 운영한 불법 숙박업소… 무단 증축된 ‘위반건축물’
- 20대 5명 한차 타고 160km로 질주…뿌리뽑힌 가로수, 3명 사망
- 이준석, “대통령이 공관위서 보고 받는 줄 몰라…그건 니들이 해명해야 한다”
- 자살 사망자들이 죽기 전 가장 많이 간 곳은 어디? 국내 심리부검 결과…
- ‘합체’하더니 하늘 위로 ‘붕’…하늘을 나는 자동차(영상)
- “아파트” 대신 “로-케트 로케트” 김정은·김여정 패러디 뮤직 비디오 인기
- “본인 와야 인출되세요” 침대 실려 은행 온 노인
- 딸과 3살차 女소위 강간미수 대령 “유혹당했다”
- 홍준표 “탄핵전야 데자뷔 같아…윤통 무너지면 좌파 포퓰리즘 판칠 것”
- 67조원 재산 중국 최고부자 된 41세 남성의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