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글로벌 게임 ‘검은사막’ 10주년 기념메달 출시

박찬수 기자 2024. 11. 1. 09: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조폐공사가 전 세계 150개 국가에서 12개 언어로 서비스 중인 인기게임 '검은사막'의 출시 10주년을 맞아 ㈜펄어비스와 협업해 기념메달을 출시한다.

1일 한국조폐공사에 따르면 이번 기념메달 디자인은 검은사막의 첫 캐릭터인 '워리어'와 '10주년 로고'를 주제로 디자인됐으며, 조폐공사의 특수 압인 기술을 적용해 게임 출시 10주년의 특별한 가치를 원형 메달에 섬세하고 예술적으로 새겨 넣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은 메달 2종 예약판매, 판매 수익금 일부 후원
왼쪽 위부터 검은사막 기념 금‧은메달 앞‧뒷면 이미지(한국조폐공사 제공)/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한국조폐공사가 전 세계 150개 국가에서 12개 언어로 서비스 중인 인기게임 ‘검은사막’의 출시 10주년을 맞아 ㈜펄어비스와 협업해 기념메달을 출시한다.

1일 한국조폐공사에 따르면 이번 기념메달 디자인은 검은사막의 첫 캐릭터인 ‘워리어’와 ‘10주년 로고’를 주제로 디자인됐으며, 조폐공사의 특수 압인 기술을 적용해 게임 출시 10주년의 특별한 가치를 원형 메달에 섬세하고 예술적으로 새겨 넣었다.

기념메달 앞면에는 ‘워리어’ 캐릭터와 ‘10주년 로고’, ‘EMBARK ON THE NEXT ADVENTURE’ 문구를 새겨 넣었고, 뒷면에는 ‘10주년 로고’를 중심으로 ‘BLACK DESERT’ ‘10TH ANNIVERSARY’와 공사 홀마크를 새겼다.

금은(金銀)사막 기념메달은 △금메달(순도 99.9%, 중량 15.55g, 직경 32mm, 프루프), △은메달(순도 99.9%, 중량 31.1g, 직경 40mm, 프루프) 두 종류로 출시되며 금메달은 240장 한정 제작돼 수집 가치를 높였다.

13일까지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풍산화동양행, Hmall, 더현대닷컴 등에서 선착순으로 예약 판매된다. 1일에는 더현대닷컴, 7일에는 Hmall과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12월 11일부터 24일까지는 2차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12월14일 수원 ‘메쎄’에서 진행되는 검은사막 페스타(FESTA)에서도 전시될 예정이다.

조폐공사는 ‘金銀사막 기념메달’을 통해 세계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는 K-게임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기념메달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후원해 의미 있는 10주년을 기릴 계획이다. 후원기관 및 금액은 펄어비스와 협의하여 추후 확정할 예정이다.

성창훈 사장은 “최근 공사의 기념메달이 전통적인 주제를 넘어 다양한 분야의 아이템과 협업하며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며 “공기업으로서 공공의 역할에 충실한 후원 사업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pcs42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