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오늘(1일) 11년 만의 앨범 ‘20’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왕 조용필이 오늘 (11월 01일) 정규 20집 '20'을 발매한다.
2013년 발표한 19집 '헬로(Hello) 이후 11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에서 '그는 록, 일렉트로니카, 발라드를 가로지르는 넓은 장르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조용필 ver. 2024'를 보여준다.
오늘(11월 01일) 발매되는 조용필 정규 20집 '20'은 네모즈샵, ktown4U, 교보문고, 핫트랙스, 인터파크, 알라딘, Yes24 등 전국 온, 오프라인 음반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왕 조용필이 오늘 (11월 01일) 정규 20집 ‘20’을 발매한다. 2022년과 23년에 걸쳐 ‘Road to 20 – Prelude 1, ‘Road to 20 – Prelude 2’를 선보이며 20집으로 가는 여정을 선보인 그가 드디어 앨범 ‘20’에 큰 그림을 모두 펼쳐 보인 것이다.
2013년 발표한 19집 ‘헬로(Hello) 이후 11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에서 ’그는 록, 일렉트로니카, 발라드를 가로지르는 넓은 장르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조용필 ver. 2024’를 보여준다.
타이틀 곡 ‘그래도 돼’는 조금 늦어도 좋으니 자신을 믿어보라고 이 시대 모든 이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조용필만의 모던 록이다. 뮤직비디오 제작은 재치있고, 개성 넘치는 영상들로 유명한 ‘돌고래유괴단’이 맡았다.
타이틀곡 외에 ‘찰나’, Timing(타이밍)’, ‘세렝게티처럼’, ‘왜’, ‘Feeling Of You(필링 오브 유), ‘라’까지 총 일곱 곡이 수록된 그의 앨범은 CD외에도 고음질 음원 FLAC(플랙)을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네모 카드가 포함되어 눈길을 끈다.
CD플레이어가 없어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감상하도록 배려한 것이다. 데뷔 56년 차 가수 조용필. LP, 카세트 테이프, CD 등 다양한 미디어로 앨범을 발매한 그의 이러한 선택은 전통 매체의 가치와 새로운 플랫폼의 편의성을 모두 추구했다는 점에서 굉장히 인상적이다.
네모 카드의 사용법은 간단하다. 네모즈(NEMOZ) 앱을 설치 후 로그인한 뒤, NFC칩이 내장된 네모 카드를 스마트폰에 태그하면 그의 앨범이 등록된다. 20집 수록곡들의 FLAC 음원과 영상, 이미지까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오늘(11월 01일) 발매되는 조용필 정규 20집 ‘20’은 네모즈샵, ktown4U, 교보문고, 핫트랙스, 인터파크, 알라딘, Yes24 등 전국 온, 오프라인 음반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박지혜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