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재편’ 케플러 “프로젝트 그룹 최초 재계약? 함께가 좋아서”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케플러(Kep1er)가 '다시' 태어났다.
2021년 8월 방송한 엠넷 '걸스플래닛999: 소녀대전'을 통해 결성된 케플러는 앞서 5월 재계약을 체결하며 그룹 생명을 연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년 8월 방송한 엠넷 ‘걸스플래닛999: 소녀대전’을 통해 결성된 케플러는 앞서 5월 재계약을 체결하며 그룹 생명을 연장했다.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뭉친 프로젝트 그룹 가운데 최초로 재계약에 성공하면서, 아이오아이나 워너원 등 선배 프로젝트 그룹들이 끝내 이루지 못한 꿈을 현실로 만들었다.
멤버들은 애초 주어졌던 2년 6개월을 보내며 “함께 하고 싶다는 의지가 더욱 굳어져 고민 없이 재계약했다”고 말했다. 시기가 맞지 않아 마시로와 강예서는 원래 소속사로 돌아갔고, 남은 7명은 아쉬움을 뒤로하고 각 소속사를 설득하며 팀을 지키기 위해 애썼다.
서로가 ‘팀 유지’란 공동 목표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며 케플러에 대한 애정까지 새삼 배가됐다고 한다. 멤버들이 “가장 고생한 사람”이라 입 모아 말한 리더 최유진은 “동생들을 믿었다”고 힘주어 말했다. 다른 멤버들도 “우리끼리 ‘케플러라 행복해!’라는 말을 가장 자주 한다”며 웃었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혜정, 다이어트 후 깡마른 어깨+각선미 ‘몰라 보겠어’ [DA★]
- 한가인, 확 변한 얼굴 충격…♥연정훈 “집에 그러고 오냐”
- 전현무, 오디션 참가자에 “미친X들”→“도무지 통제 안돼” 난색 (대학가요제)
- 한혜진, 카이스트 공대생 허성범과 핑크빛 “잘 맞아” (동네멋집2)
- ‘나는 솔로’ 23기 정숙, 조건만남 절도범 의혹에 “확인 중” [공식]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결혼’ 강지영, 속마음 고백 “최근 정신과 상담 받아” (극한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