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규 에이디테크놀로지 대표, Arm 심포지아서 ‘2나노’ 개발 현황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조 연설 주제는 '혁신을 가속하는 에이디테크놀로지와 Arm의 협력: 인공지능, 칩렛과 그 너머의 기술'이다.
이번 발표에서 박 대표이사는 에이디테크놀로지는 차세대 반도체 솔루션을 위한 Arm과의 협력 전략 및 최신 기술 개발 동향을 소개하고 에이디테크놀로지의 어드밴스드 디자인 플랫폼(ADP)과 어드밴스드 디자인 플로우(Capella)를 통해 HPC, AI 하이퍼스케일러 환경에서 성능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파운드리의 핵심 디자인 솔루션 파트너(DSP)사인 에이디테크놀로지의 박준규 대표이사가 1일 개최되는 ‘Arm 테크 심포지아 2024′에서 차세대 반도체 솔루션을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기조 연설 주제는 ‘혁신을 가속하는 에이디테크놀로지와 Arm의 협력: 인공지능, 칩렛과 그 너머의 기술’이다. 이번 발표에서 박 대표이사는 에이디테크놀로지는 차세대 반도체 솔루션을 위한 Arm과의 협력 전략 및 최신 기술 개발 동향을 소개하고 에이디테크놀로지의 어드밴스드 디자인 플랫폼(ADP)과 어드밴스드 디자인 플로우(Capella)를 통해 HPC, AI 하이퍼스케일러 환경에서 성능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박 대표이사는 “Arm 네오버스(Neoverse) V3로의 진화 과정과 삼성 파운드리의 5nm에서 2nm 노드로의 개발 진척 상황을 다루고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 하기 위한 혁신적인 전략을 공유하며 업계 리더들과 협력 강화해 현대 컴퓨팅 아키텍처의 확장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 강조했다.
행사 현장에 에이디테크놀로지 전시부스에서는 Arm의 플랫폼 아키텍처와 자사의 첨단 설계 기술을 접목한 HPC 및 AI 애플리케이션용 고성능, 저전력 반도체 솔루션을 선보이며 업계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을 강화 할 계획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가려고 과학고 조기졸업 악용, KAIST가 거부한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
- “원금 2.6배로 불려 평생 연금 드립니다” 460억대 불법 다단계 적발
- ‘위스키·하이볼 다음은 브랜디?’... 종합주류기업 격전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