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구름산지구 첫 민간 분양 아파트, 1일 견본주택 문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승종합건설이 1일 광명시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이하 구름산지구)에 조성되는 '광명 유승한내들 라포레'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
분양관계자는 "광명시 구름산지구는 광명시에 예정된 3기신도시 최대 규모의 광명시흥지구, 광명학온지구, 광명하안2지구 등 다수의 개발사업과 연계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도 기대감이 큰 곳"이라며 "광명 유승한내들 라포레는 이와 같은 광명시 새로운 주거개발의 시작을 알리는 첫 신호탄으로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이 높아, 기대에 부응하는 랜드마크를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승종합건설 ‘광명 유승한내들 라포레’ 1일 견본주택 오픈
전용 83·93㎡, 총 444가구 규모
유승종합건설이 1일 광명시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이하 구름산지구)에 조성되는 ‘광명 유승한내들 라포레’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
광명시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구름산지구의 개발 본격화를 알리는 첫 민간분양 아파트다. 고분양가 논란이 일었던 광명시 정비사업과 비교하면 가격경쟁력이 우수해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광명 유승한내들 라포레는 광명시 구름산지구 A4블록(경기도 광명시 소하동 380-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18층, 10개동, 전용면적 83·93㎡, 총 44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광명시에서 희소성이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으로, 타입별 가구수는 △83㎡A 201가구 △83㎡B 135가구△83㎡C 24가구 △93㎡ 84가구다.
청약일정은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19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이후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광명시 및 수도권(경기, 서울, 인천)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관계없이 세대주·세대원·유주택자 모두 신청할 수 있다. 광명 유승한내들 라포레는 광명의 새로운 주거중심지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구름산지구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조성돼 뛰어난 정주여건을 갖췄다.
특히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이 강점으로 KTX 광명역이 인접하고, 수도권 지하철 1호선과 7호선의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주변에는 소하IC, 제2경인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이 위치해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이를 통해서는 강남권을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고, 여의도와 가산디지털단지 등 서울 주요업무지구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여건도 좋다. 도보권에는 서면초, 안서중이 자리해 어린 자녀들의 안심통학권을 확보하고 있고, 명문고인 소하고와 하안동 학원가도 가깝다. 여기에 광명역세권과 인접해 이케아, 롯데몰, 코스트코, 이마트, 중앙대 광명병원 등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쾌적한 주거여건도 시선을 끈다. 구름산과 맞닿은 숲세권 아파트로, 여의도공원 면적(약 23만㎡)의 약 3배 규모인 구름산 도시자연공원(약 67만㎡)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도심 속 힐링라이프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광명 유승한내들 라포레는 유승종합건설의 차별화된 설계가 곳곳에 적용된다. 먼저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를 구성하고,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조경을 도입해 자연을 담은 에코라이프 명품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함께 전 가구를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높였으며, 복도 및 현관 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특히 전 가구 4베이 설계는 정비사업 위주로 공급된 광명시에서는 보기 드문 설계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는 "광명시 구름산지구는 광명시에 예정된 3기신도시 최대 규모의 광명시흥지구, 광명학온지구, 광명하안2지구 등 다수의 개발사업과 연계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도 기대감이 큰 곳"이라며 "광명 유승한내들 라포레는 이와 같은 광명시 새로운 주거개발의 시작을 알리는 첫 신호탄으로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이 높아, 기대에 부응하는 랜드마크를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 유승한내들 라포레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견본주택 방문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859-9번지 일원에 마련돼 있다.
김영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대통령이 공관위서 보고 받는 줄 몰라…그건 니들이 해명해야 한다”
- “본인 와야 인출되세요” 침대 실려 은행 온 노인
- [속보] 검찰, ‘쌍방울 대북송금 공모’ 이화영 항소심서 징역 15년 구형
- [단독] 문다혜, 운영한 불법 숙박업소… 무단 증축된 ‘위반건축물’
- 67조원 재산 중국 최고부자 된 41세 남성의 정체
- 딸과 3살차 女소위 강간미수 대령 “유혹당했다”
- [속보]박지원 “유학간 아들 숨기려 김주애 내세워…어떻게든 아들 생산했을 것”
- ‘김정숙 여사 샤넬 재킷’ 확보한 검찰…포렌식센터에 감정 의뢰
- [속보]“북한군, 우크라와 교전해 한 명 빼고 모두 전사”…우크라 지원 NGO 주장
- “마약이 불법? 판사님이 왜 판단?” 24세女 황당 변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