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서 김치로 사기를 치다니" 무통장 입금했더니 '연락두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춧값이 폭등하면서 김장보다는 김치를 사 먹는 사람이 늘어나는 가운데 온라인상에 '김치 사기당했다'는 피해사례가 올라오고 있다.
김치 사기를 당했다는 사람들은 대부분은 국내산 포기김치 10kg을 2만9900원에 판매한다는 배너 광고를 보고 'O처리 닷컴'이라는 홈페이지에서 김치를 구매했다.
김치 사기 피해자들이 이름이 같은 여행 업체 사이트를 오인해 민원을 접수한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네티즌은 "무통장 입금만 받길래 의아했는데 사기였다. 지금 엄청 많은 사람이 당한 듯하다"면서 "웬일로 싸게 나와 사야지 했다가 사기를 당했다"고 토로했다.
이 밖에도 "문자에 적혀 있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려고 하니 없는 곳으로 나온다" "눈 뜨고 코 베였다" 등 글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업체는 네이버, 당근마켓, 카카오 등 사용자가 많은 사이트와 앱에 광고를 띄어 사기를 쳤다. 접근성이 좋은 플랫폼을 사용한 만큼 피해를 입은 소비자가 많을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이번에 문제가 된 업체와 이름이 같은 여행 사이트는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김치 사기 피해자들이 이름이 같은 여행 업체 사이트를 오인해 민원을 접수한 것.
이에 해당 여행 업체는 "농수산물을 구매했다는 피해 신고가 저희 여행사로 유입되고 있다"면서 "저희는 여행업체로 해당 업체와 무관하며, 김치 등의 농수산물을 일절 판매하지 않는다"는 공지를 띄워 이번 사건에 선을 그었다.
박정은 기자 pje4545@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막내의 변신은 유죄… 있지 유나 '황금 골반' 인증 - 머니S
- "정년이 맞아?"… 김태리, 고혹미 넘치는 스타일링 - 머니S
- 청청패션 어때?… 김유정, 베레모 쓴 가을 여신 - 머니S
- "마카오도 홀렸다"… '세븐♥' 이다해, 우아한 슬림핏 드레스 - 머니S
- 블랙핑크 제니, 금발미녀로 변신… 섹시+도발 눈빛 '강렬' - 머니S
- 김유정, 완벽 복근 공개… 귀여운 카우보이 패션 '반전 매력' - 머니S
- 이시영, 딱 붙는 가죽 레깅스 입고… 완벽한 몸매 '눈길' - 머니S
- 인터넷은행·지방은행 '맞손'… 생산적 금융 새 지평 연다 - 머니S
- 서울 집값, 폭등한 줄 알았는데…확 불어난 통화량과 비교해보니 - 머니S
- SK이노베이션, 협력사 80곳에 상생기금 30억원 전달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