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신도시에 가렸던 '성남 구도심' 재개발 빨라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기 신도시 분당에서 선도지구 선정을 두고 재건축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인근 성남 구도심 재개발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성남시 수정구 수진1구역은 연내 재개발 사업의 '7부 능선'인 사업시행계획을 인가받을 전망이다.
올 5월 사업시행인가를 성남시에 신청한 수정구 신흥동 신흥1구역도 늦어도 내년 초에 사업시행계획의 인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남 구도심 재개발에 활기가 돌고 있다고?
1기 신도시 분당에서 선도지구 선정을 두고 재건축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인근 성남 구도심 재개발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일부 단지가 올해 일반분양을 마쳤고 후발주자들은 사업시행인가를 앞두고 있다.
성남시 수정구 수진1구역은 연내 재개발 사업의 ‘7부 능선’인 사업시행계획을 인가받을 전망이다. 올 5월 사업시행인가를 성남시에 신청한 수정구 신흥동 신흥1구역도 늦어도 내년 초에 사업시행계획의 인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입주나 분양을 마친 곳도 있다. 성남시 구도심 중 수정구 산성동 산성구역(산성역 헤리스톤), 도환중 1구역(신흥역 해링턴스퀘어) 등은 올해 일반분양을 진행했다.
성남 구도심은 알짜배기 재개발 구역으로 꼽히고 있다. 그동안 주변 대규모 신도시에 밀려 빛을 보지 못했지만 서울과 가깝다는 이점 등이 부각돼 경기권에 집을 찾는 수요자들의 합리적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얼마나 맛있길래'…없어서 못 산다던 '성시경 막걸리' 품절 대란에 '특단 조치'
- 방시혁이 '지코 추가해' 지시했다?…지코, '하이브 내부 보고서' 열람 부인
- 허웅, 전 여친 변호사 ‘무고교사’로 고소…변호사 ‘전 여친 문자’ 공개하며 반박
- 래몽래인 경영권 분쟁서 배우 이정재 측 '압승'[시그널]
- '손흥민 결장' 토트넘, '거함' 맨시티 잡고 카라바오컵 8강 진출
- ‘생방송 욕설 논란’ 안영미 입 열었다 ”벌거숭이 임금 된 것 같아…죄송”
- “추한 플레이”…MLB 먹칠한 ’역대급 민폐’ 나왔다는데
- '제시는 겁에 질려 있었다'…'팬 폭행 방관 논란' 목격자 등장, 적극 옹호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제추행 혐의' 추가 고발…’율희 폭로’ 여파 일파만파
- '기아차 37%할인?'… KIA 한국시리즈 우승에 '숫자' 주목 받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