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유리 억울하댔는데.."남편 안성현 징역 7년+벌금 20억+추징금 15억 구형"[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핑클 출신 성유리의 남편 안성현이 검찰로부터 징역 7년을 구형 받았다.
암호화폐(코인) 상장을 대가로 수십억원대의 부정한 청탁을 받은 혐의로 재판을 받는 프로골퍼 안성현에게 검찰이 징역형을 구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핑클 출신 성유리의 남편 안성현이 검찰로부터 징역 7년을 구형 받았다.
암호화폐(코인) 상장을 대가로 수십억원대의 부정한 청탁을 받은 혐의로 재판을 받는 프로골퍼 안성현에게 검찰이 징역형을 구형했다.
31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정도성) 심리로 지난 29일 열린 공판에서 안씨에게 징역 7년을 구형했다. 또 벌금 20억원, 명품 시계 2개 몰수, 추징금 15억원도 선고해달라고 요청했다.
검찰은 안씨와 함께 기소한 이상준 전 빗썸홀딩스 대표에게는 징역 5년에 3050만원 몰수, 추징금 15억2500만원을 구형했다.
법조계는 검찰의 구형이 높아 실제 선고 공판에서 실형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상장을 청탁한 사업가 강종현과 코인 발행업체 관계자 송모씨에 대해서는 각각 징역 1년6개월과 징역 8개월을 구형했다.
안씨와 이 전 대표는 2021년 9월쯤 강씨로부터 A코인을 거래소 빗썸에 상장해달라는 청탁과 함께 수십억원을 수수한(배임수재)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강씨와 송씨로부터 현금 30억원과 4억원 상당 명품 시계 2개, 1150만원의 고급 레스토랑 멤버십 카드 등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 대표는 강씨로부터 3000만원짜리 명품 가방과 고급 의류 등 4400만원가량 명품을 받은 혐의도 있다.
안씨는 '이 전 대표가 상장 청탁 대금 20억원을 빨리 달라고 한다'며 강씨를 속여 20억원을 별도로 가로챈 혐의(특정경제가중법 상 사기)도 혐의도 있다.
강씨와 송씨는 배임증재 혐의로 각각 불구속 기소됐다.
재판부는 오는 12월26일 오후 2시 대법정에서 선고를 진행한다. 안씨는 2005년 프로골퍼로 데뷔해 2014년부터 2018년까지 골프 국가대표팀 상비군 코치를 맡았다. 2017년 가수 핑클 출신 성유리와 결혼했다.
앞서 핑클 출신 성유리는 남편이자 프로골퍼 출신 사업가 안성현이 코인 뒷거래 상장 의혹에 따른 사기 혐의 등으로 불구속 기소되는 등 물의를 일으켜 논란에 휩싸이자 2024년 새해 첫날에 "우리 가정이 겪고 있는 억울하고 힘든 일들에 대한 진실이 밝혀지길 간절히 기도한다"며 심경을 전하기도 했다.
ly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김수미, 최근 삶 정리중이었다 "'안녕히계세요' 책 집필" [종합]
- 장인이 허락한 장모♥사위의 불륜→결혼까지..막장 러브스토리 (프리한19)…
- 유민상♥한윤서 개그맨 부부 탄생되나..“400억이랑 결혼합니다” (뉴민상…
- 구준엽♥서희원 파파라치 강원래였다 "사진 다 뿌려" (가보자GO)[종합]
- 사형수 마지막 식사 대신 담배 요청에 "건강에 안 좋아" 황당
- "기댈수 없는 남편" "아내 말 안통해"…이지혜♥문재완 불화 고백 '잉꼬…
- 연쇄살인마 고현정, 男만 5명 죽였다..기괴한 웃음소리 소름 (사마귀)
- 노사연♥이무송 아들, 가수 나영과 결혼 할 듯..“며느리로 딱!” (미스…
- ‘54세’ 심현섭 “♥11세 연하와 이미 결혼식 마쳐”..굳건한 애정전선…
- 얼굴 멍든 박나래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합법적으로"..시술 고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