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 이미 인기"…시어스랩, 180억 달러 글로벌 피트니스 앱 시장 본격 진출

장유미 기자 2024. 10. 31.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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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어스랩이 약 180억 달러(한화 24조8천130억원) 규모로 평가되고 있는 글로벌 피트니스 앱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시어스랩은 다음 달 1일부터 게임형 디지털 트윈 피트니스 앱 '스텝어스'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시어스랩이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 한 것은 관련 시장 전망이 밝아서다.

시어스랩은 스텝어스의 글로벌 진출에 앞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미국 시장 검증을 위해 2개월간의 철저한 현지 시장조사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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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유일 게임형 디지털 트윈 피트니스 앱 '스텝어스'로 170개국 공략

(지디넷코리아=장유미 기자)시어스랩이 약 180억 달러(한화 24조8천130억원) 규모로 평가되고 있는 글로벌 피트니스 앱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시어스랩은 다음 달 1일부터 게임형 디지털 트윈 피트니스 앱 '스텝어스'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스텝어스'는 지난 8월 국내 공식 출시 이후 매월 20% 이상의 이용자 증가, 하루 활성 사용자 수(DAU) 3만 돌파 등의 성과를 거두며 꾸준히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특히 유저들의 땅 획득 수가 월 50만 건을 돌파할 만큼 게임형 피트니스 앱 시장에 대한 검증을 마쳤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시어스랩이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 한 것은 관련 시장 전망이 밝아서다.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피트니스 앱 시장은 2023년 기준 약 180억 달러 규모로, 연평균 17% 이상 성장해 2030년에는 약 520억 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시어스랩)

시어스랩은 스텝어스의 글로벌 진출에 앞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미국 시장 검증을 위해 2개월간의 철저한 현지 시장조사도 진행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은 운동과 리워드가 결합된 서비스에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게임화된 피트니스 앱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를 바탕으로 시어스랩은 현지 사용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UI·UX(사용자 환경·경험) 개선은 물론, 나이키·스타벅스·아마존 등 주요 글로벌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현지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실질적인 보상 시스템을 구축했다.

향후 스텝어스는 각 지역별 특성에 맞는 현지화 전략과 함께 소셜 피트니스 커뮤니티 플랫폼 구축, 앱 내 땅 획득 비율에 따른 리워드 시스템 개편 등 혁신적인 서비스 확장도 준비 중이다. 또 이번 글로벌 진출에 맞춰 서비스 고도화와 글로벌 마케팅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어스랩은 스탠포드를 포함한 미국 내 여러 유명 대학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스텝어스 글로벌 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 올해 말까지 북미 시장 내 사용자 10만 명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내년까지 글로벌 누적 사용자 100만 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진욱 시어스랩 대표는 "미국은 전체 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최대 시장"이라며 "국내 론칭만을 진행한 현재도 북미나 유럽, 동남아시아 등 해외에서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장유미 기자(sweet@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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