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센텀시티, 한파 대비 맞춤형 마케팅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겨울 강추위가 일찌감치 예고된 가운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이 '한파'에 대비해 맞춤형 마케팅에 나선다.
아웃도어 의류, 화장품 등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프로모션을 펼쳐 늦더위로 다소 위축한 FW상품에 대한 소비심리를 깨운다는 구상이다.
길준호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영업기획팀장은 "올겨울은 유난히 추울 것이라는 예보가 있는만큼 겨울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11월에 맞춰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올겨울 강추위가 일찌감치 예고된 가운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이 ‘한파’에 대비해 맞춤형 마케팅에 나선다. 아웃도어 의류, 화장품 등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프로모션을 펼쳐 늦더위로 다소 위축한 FW상품에 대한 소비심리를 깨운다는 구상이다.
31일 신세계 센텀시티에 따르면 올해는 10월 중순까지 늦더위가 이어지면서, 가을 제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다. 반면 최근 가을비가 내린 뒤 급격히 내려간 기온에 일찌감치 겨울 아우터를 마련하려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
실제 아침 최저기온이 뚝 떨어진 지난 21일부터 현재까지 패딩류를 포함한 아웃도어 매출은 30%, 겨울 남성·여성패션 매출은 22% 가량 늘었다.
특히 11월은 연중 스포츠·아웃도어 매출이 가장 높은 달이다. 신세계 측은 월 초부터 수요가 집중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최대 할인율 70%에 달하는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겨울 상품을 입고하고, 전년 대비 물량은 20%가량 늘리는 등 수요에 대비하고 있다.
이 기간 화장품 매출도 30% 이상 늘었다. 메이크업 제품 매출은 35%, 스킨케어 제품 매출이 66%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땀 배출이 많은 여름철 대비 색조 화장을 하기 용이한 점, 연말연시 모임을 앞두고 포인트 메이크업 수요가 늘어난 점, 추워진 날씨에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습 제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센텀시티점은 신세계그룹 최대 쇼핑축제 ‘쓱데이’ 기간에 맞춰 1~10일에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퍼퓸 등 화장품 54개 전체 브랜드가 참여하는 ‘코스메틱 페어’를 열고 구매 금액별 할인권을 제공한다.
신세계몰에서도 1~10일 나이키,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등 12개의 아웃도어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10~2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Mall 다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특히 1~3일에는 단독 특가 상품을 취합해 선보이며, 대표 상품은 나이키 남성 코치 재킷과 베어파우 양털 슬리퍼 등이 있다.
8~13일에는 백화점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아웃도어 대전’을 열고 2022~2023년 FW 상품은 40~60%, 올해 FW 신상품은 20~40% 할인한다. 8~14일에는 3층 각 매장에서 ‘겨울 모피 대전’을 열고 이월상품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하 2층 하이퍼그라운드에서는 1~7일 ‘하이퍼 스페셜 위크’를 통해 새터, 마리떼프랑소와저버 등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의 겨울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사은행사와 이벤트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8~10일 지하 2층 중앙광장을 쓱데이를 테마로 연출하고 푸빌라 2종 인형뽑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일부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참여권을 다운로드한 뒤 제시하면, 연속 3회까지 뽑기가 가능하다.
길준호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영업기획팀장은 “올겨울은 유난히 추울 것이라는 예보가 있는만큼 겨울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11월에 맞춰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 尹 "김영선 (공천) 해줘라" 육성파일 공개[영상]
- 노래도 연기도 다 잘하는 비비, 초초초미니 입고 엉뚱 매력발산 [엔터포커싱]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뒤늦게 "최대한 보상" 사과
- 가운차림으로 뛰쳐나와 "10명이 살해 협박해" 신고한 30대 여성, 알고보니…
- "대박? 거품?"…12조 청약금 몰린 더본코리아 'SWOT 분석'
- "고등교사인 아내, 2살 아이 앞에서 제자와 불륜…코스프레 속옷엔 체액이"
-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하면 마일리지는 어떻게 되나
- 삼성전자, 새 보상체계 고심…협업 인센티브·RSU 거론
- "남편 죽으면 재산 뺏길까?"…전혼 자녀와 '상속분쟁' 걱정하는 아내 [결혼과 이혼]
- 정부 "체코 '한수원 원전 계약' 일시 보류, 진정 예비조치일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