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줄 놓은 NYY’ 1-5차전 수비 와르르 ‘자멸 시리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분명 좋은 수비만으로는 우승할 수 없다.
앞서 뉴욕 양키스는 연장 역전 끝내기 만루홈런을 맞고 패한 지난 1차전에서도 수비 실책과 실책성 플레이로 경기를 내줬다.
또 뉴욕 양키스는 2-1로 앞선 8회 글레이버 토레스가 우익수 소토의 비교적 평범한 송구를 제대로 받지 못한 뒤, 공의 방향까지 잃어버렸다.
결국 뉴욕 양키스는 이번 월드시리즈 1~5차전에서 패한 4경기 중 2경기를 수비 실책으로 내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분명 좋은 수비만으로는 우승할 수 없다. 야구는 투타가 먼저이기 때문. 하지만 좋은 수비가 없다면 결코 우승할 수 없다는 것이 또 증명됐다.
뉴욕 양키스는 31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뉴욕주 뉴욕에 위치한 뉴 양키 스타디움에서 LA 다저스와 2024 월드시리즈 5차전 홈경기를 가졌다.
이날 뉴욕 양키스는 경기 초반 홈런 3방과 게릿 콜의 호투에 힘입어 5-0까지 앞섰다. 월드시리즈를 다시 LA로 끌고갈 수 있을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뉴욕 양키스는 5회 결정적인 실책 2개와 안타로 기록된 실책성 플레이가 나온 끝에 동점을 내줬다. 이후 6-7 패배.
이에 뉴욕 양키스는 15년 만에 진출한 월드시리즈에서 1승 4패로 허무하게 패했다. 특히 이날 경기는 뉴욕 양키스 월드시리즈 역사상 최악의 패배라 불릴만 하다.
이에 만루 찬스를 내준 뉴욕 양키스. 에이스 콜은 탈삼진 2개를 기록하며 위기에서 탈출하는 듯했고, 무키 베츠에게 1루 땅볼을 유도했다.
실책 2개에 이은 실책성 안타로 분위기를 완전히 내준 이후 연속 적시타까지 얻어 맞으며 동점을 내준 것. 말 그대로 자멸한 것이다.
이는 처음이 아니다. 앞서 뉴욕 양키스는 연장 역전 끝내기 만루홈런을 맞고 패한 지난 1차전에서도 수비 실책과 실책성 플레이로 경기를 내줬다.
뉴욕 양키스는 1차전 5회 후안 소토가 펜스 플레이를 제대로 하지 못해 2루타 성 타구에 3루를 내줬다. 이는 결국 실점으로 이어졌다.
결국 뉴욕 양키스는 9회에 끝낼 수 있는 경기에서 연장을 허용했고, 결과는 프레디 프리먼의 역전 끝내기 만루홈런으로 이어졌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혜정, 다이어트 후 깡마른 어깨+각선미 ‘몰라 보겠어’ [DA★]
- 한가인, 확 변한 얼굴 충격…♥연정훈 “집에 그러고 오냐”
- 전현무, 오디션 참가자에 “미친X들”→“도무지 통제 안돼” 난색 (대학가요제)
- 한혜진, 카이스트 공대생 허성범과 핑크빛 “잘 맞아” (동네멋집2)
- ‘나는 솔로’ 23기 정숙, 조건만남 절도범 의혹에 “확인 중” [공식]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김윤주 “‘권정열♥’ 새벽 4-5시 귀가, ‘과부인가?’ 생각도” (아는 형수)[종합]
- ‘이혼’ 김민재, 전처에 재산분할 80억원→양육비 月 1200만원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