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5세대 HBM 독점 공급 깨지나…SK하이닉스 4%대 '뚝'[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하이닉스(000660) 주가가 4% 넘게 하락했다.
삼성전자(005930)가 5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3E) 퀄 테스트 중요 단계를 완료했다고 밝히면서 경쟁 관계에 있는 SK하이닉스에 대한 투자심리가 위축된 것으로 풀이된다.
SK하이닉스 주가 약세는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에 조만간 HBM3E 공급을 시작할 것이란 기대가 커진 영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혜원 기자 = SK하이닉스(000660) 주가가 4% 넘게 하락했다. 삼성전자(005930)가 5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3E) 퀄 테스트 중요 단계를 완료했다고 밝히면서 경쟁 관계에 있는 SK하이닉스에 대한 투자심리가 위축된 것으로 풀이된다.
3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전일 대비 8700원(4.46%) 하락한 18만 6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SK하이닉스 주가 약세는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에 조만간 HBM3E 공급을 시작할 것이란 기대가 커진 영향이다.
김재준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부사장은 이날 3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HBM3E 엔비디아 공급 여부와 관련해 "주요 고객사 퀄 테스트 과정상 중요한 단계를 완료하는 유의미한 진전을 확보했다"며 "4분기 중 (HBM3E) 판매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경민 대신증권(003540) 연구원은 삼성전자에 대해 "분기 실적이 이미 공시된 상황에서 고대역폭메모리(HBM) 퀄 테스트 통과 등 세부 내용에 시장이 반응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HBM을 기존에 독점 공급하던 SK하이닉스는 해당 내용이 공개된 이후 하락폭을 키우며 희비가 교차하는 모습"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전일 대비 100원(0.17%) 상승한 5만 92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주가는 콘퍼런스콜을 소화하면서 전일 대비 3.55% 상승한 6만 1200원까지 올랐다가 장 마감 직전 상승폭을 축소했다.
doo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2살 아이 데리고, 고3 제자와 불륜 여교사…"속옷엔 체액까지" 충격
- "모텔 잡으란 최민환, 업소 익숙…성매매 강력 의심"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
- 브로치만 1억5000만원…지드래곤, 억 소리나는 '유퀴즈 패션'
- 23기 정숙, 조건만남 빙자한 절도범? '나솔' 측 "확인 중"
- "똥오줌 치우는 김동성…폼은 쇼트트랙이라고" 아내 인민정 근황 공개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
- '나솔' 23기 서울대 영식 "항상 26살 여친만 만나…꿈 있는 나이가 좋아"
- 길가는 여성 '바짝' 쫓은 남성…"저 사람 이상하죠?" 따라가 지켜준 시민[영상]
- "카페한다는 말에 '물장사'라 비하한 남친 부모…바로 헤어졌다" 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