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구조 궁금"..'아메바' 김도연→손주연, 호러 클리셰 비틀었다[종합]
'아메바 소녀들과 학교괴담: 개교기념일'이 범상치 않은 에너지와 신선함으로 똘똘 뭉쳤다.
31일 서울시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아메바 소녀들과 학교괴담: 개교기념일'의 언론배급시사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김민하 감독을 비롯해 배우 김도연, 손주연, 정하담, 강신희가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아메바 소녀들과 학교괴담: 개교기념일'은 학교괴담이 현실이 되어버린 개교기념일 밤, 저주의 숨바꼭질에서 살아 남아야만 하는 공포를 그린 이야기로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2관왕을 시작으로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가오슝영화제, 자카르타 필름 위크, 룬드판타스틱영화제 등 해외 유수 영화제에 연이어 초청됐다.
이어 "영화 촬영은 두 번째지만, 개봉은 처음이다. 제가 참여한 영화가 스크린에 담긴다는 게 너무 설레고 기대가 많이 된다. 처음에 '지연'이를 캐릭터를 만들어 나갈 때 친구들이 순수한 매력이 있는데 이걸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감독님께 여쭤봤다. 제가 하고 있는 연기가 10대 아이처럼 보이지 않는 것 같다고 고민을 털어놨다"고 말했다.
그는 "저는 연기할 때 생각이 많고, 계획을 많이 하는 편인데 감독님께서 어른들의 시선으로 캐릭터를 바라보기 보다는 있는 그대로 가볍게 생각해도 될 것 같다고 해주셔서 그때 제가 가지고 있던 부담이나 고민이 확 풀렸다. 캐릭터를 위해 의도적으로 만드는 작업을 많이 하진 않았고, 좀 더 비우는 연습을 통해서 이 캐릭터에 접근했다"고 설명했다.
손주연은 방송부 소속 리포터이자 연예인을 꿈꾸는 '은별' 역을 맡아 새로운 얼굴을 선보인다. '은별'은 자기애는 과하게 넘치지만 지식은 다소 부족한 백치미를 가진 캐릭터로 시도 때도 없이 휴대폰으로 브이로그를 촬영하느라 정신이 없다. 손주연은 '은별'의 밝고 해맑은 성격을 매력적으로 그려내며 극에 활력을 더한다.
이어 캐릭터에 중점에 둔 지점에 대해 "감독님의 유머 코드를 잘 살려야 해서 리딩을 가장 많이 한 배우 중 한 명"이라며 "분명한 캐릭터를 잡기보다는 감독님의 말씀처럼 캐릭터의 계획되지 않은 순수함을 보여주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정하담은 미스터리한 2학년 용병 '민주'역을 맡아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호러 코미디 장르를 해보고 싶었는데 인연이 안 돼서 아쉬움이 있었다. 감독님의 전작인 단편 영화를 봤는데 재밌고, 재기발랄하더라. 이런 영화를 찍으신 감독님이 제안해 주셔서 감사하게 임했다"고 밝혔다.
김민하 감독은 "배우들이 너무 사랑스럽게 담겼다고 감독으로 자부하는데 앙상블을 만들기 위해 고민을 많이 했다. 제가 '짱구는 못말려'를 좋아하는데 떡잎마을 방범대의 앙상블을 모티브로 삼았다. 서로 부족한 점이 한 가지씩 있지만, 부족한 점을 채워주고, 문제를 헤쳐 나가고, 결국 자신들이 이루고자 하는 것을 이루는 캐릭터 앙상블을 보여주고 싶어서 많이 노력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우리나라가 등급으로 사람을 나누는데 학교에 다닐 때마다 '이게 맞는 건가?' 싶었고 경쟁에 지친 시대를 조명하고, 웃음으로 위로해 보고 싶었다. 수능을 주제로 하고 있지만, 더 나아가서 일반 관객들이 보셨을 때도 경쟁 사회를 위로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고 의도를 전했다.
한편 '아메바 소녀들과 학교괴담: 개교기념일'은 오는 11월 6일 개봉한다.
CGV용산=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준희 "내가 지방흡입 했다고?" 직접 입 열었다 - 스타뉴스
- "前여친, 허웅 처벌 안하고 무고교사 자폭" 충격 폭로 - 스타뉴스
- 트와이스 모모 맞아? 시스루 노출 패션 '강렬' - 스타뉴스
- 초아, 자궁경부암 투병, 임신 위해 또.. - 스타뉴스
- 김소연 이혼 선언 '충격'..남편에 "꺼져주라" 분노 - 스타뉴스
- 군백기에도 '짐토버ing'..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기념 전 세계 팬이벤트 - 스타뉴스
- "前여친, 허웅 처벌 안하고 무고교사 자폭" 충격 폭로 - 스타뉴스
- 역시 '美의 남신'! 방탄소년단 진 라네즈 크림스킨 日 큐텐 전체 카테고리 판매 랭킹 1위 - 스타뉴
- 최준희 "내가 지방흡입 했다고?" 직접 입 열었다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군백기가 뭐죠? '이달의 베스트 픽' 4번째 1위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