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다저스, 故 발렌수엘라 생일에 ‘WS 우승 퍼레이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운명이다.
4년 만이자 통산 8번째 월드시리즈 정상에 오른 LA 다저스가 고인이 된 페르난도 발렌수엘라의 생일에 우승 퍼레이드를 연다.
또 발렌수엘라는 그 해 LA 다저스 마운드를 이끌고 월드시리즈 정상에도 올랐다.
발렌수엘라가 이끈 우승은 LA 다저스의 5번째 정상 등극.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운명이다. 4년 만이자 통산 8번째 월드시리즈 정상에 오른 LA 다저스가 고인이 된 페르난도 발렌수엘라의 생일에 우승 퍼레이드를 연다.
LA 다저스는 31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뉴욕주 뉴욕에 위치한 뉴 양키 스타디움에서 뉴욕 양키스와 2024 월드시리즈 5차전 원정경기를 가졌다.
경기 후 미국 폭스 스포츠는 LA 다저스가 미국 현지시각 11월 1일(한국시각 2일) 미국 LA에서 우승 기념 퍼레이드를 연다고 언급했다.
이는 발렌수엘라의 생일이다. 발렌수엘라는 1960년 11월 1일 태어나 지난 10월 22일 숨을 거뒀다. 향년 63세. 사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발렌수엘라의 마구는 지금은 던지지 않는 스크류볼. 발렌수엘라는 1981년 이를 무기로 내셔널리그 신인왕과 사이영상을 독식했다.
당시 발렌수엘라는 25경기에서 192 1/3이닝을 던지며, 13승 7패와 평균자책점 2.48 탈삼진 180개를 기록했다. 완봉승을 무려 8차례나 따냈다.
발렌수엘라가 이끈 우승은 LA 다저스의 5번째 정상 등극. 이후 1988년과 2020년, 그리고 이번 해 우승을 차지했다.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혜정, 다이어트 후 깡마른 어깨+각선미 ‘몰라 보겠어’ [DA★]
- 한가인, 확 변한 얼굴 충격…♥연정훈 “집에 그러고 오냐”
- 전현무, 오디션 참가자에 “미친X들”→“도무지 통제 안돼” 난색 (대학가요제)
- 한혜진, 카이스트 공대생 허성범과 핑크빛 “잘 맞아” (동네멋집2)
- ‘나는 솔로’ 23기 정숙, 조건만남 절도범 의혹에 “확인 중” [공식]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김윤주 “‘권정열♥’ 새벽 4-5시 귀가, ‘과부인가?’ 생각도” (아는 형수)[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