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직·주·락·휴 '서울원 아이파크' 분양
서울원은 삶을 담은 거대한 원을 뜻한다. 서울의 미래가치를 담은 원대한 범위의 원으로 반경 1㎞에서 모든 삶의 요소가 채워지는 지속 가능한 도시이자 일과 주거, 문화, 휴식이 연결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원을 주거공간부터 호텔, 쇼핑몰, 오피스까지 약 15만㎡에 조성할 계획이다. 서울원은 주거시설과 스트리트몰로 구성된 복합용지, 오피스와 호텔,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 상업용지로 구분된다.
설계에는 국내·외 유명 건축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주거시설은 약 7만7722㎡ 부지에 8개 동 최고 49층 높이다. 분양형 공동주택, 공공임대, 레지던스 등 총 3032가구로 조성된다. Live, Work, Play, Rest 등 모든 생활이 연결된 라이프 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신개념 주거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풍부한 녹지를 비롯한 스마트커뮤니티, 그린에너지와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홈케어 등을 채워넣을 예정이다.
복합용지에 들어서는 공동주택 서울원 아이파크는 지하 4층~지상 47층, 6개 동, 전용면적 59~244㎡ 공동주택 1856가구로 11월 분양 예정이다. 타입별로 ▲59㎡ 20가구 ▲72·74㎡ 96가구 ▲84㎡ 672가구 ▲91㎡ 176가구 ▲105㎡ 336가구 ▲112㎡ 176가구 ▲120㎡ 336가구 ▲143~244㎡P 44가구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
교통 여건은 광운대역 기존 1호선과 6호선, 7호선을 이용 가능한 역세권이다. 향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이 신설될 예정으로 개통이 진행되면 광운대역-강남(삼성역) 구간이 9분 만에 연결된다. 도로는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
단지는 2011년 용산 민자역사개발사업을 성공시킨 HDC현대산업개발의 두 번째 역세권 개발로 노하우와 특화설계가 적용되는 등 높은 주거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
아울러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개발, 적용하고 사업 파급력 확대를 위해 외부 브랜드와의 협업도 추진한다. 지난달 서울아산병원과 광운대 역세권 개발사업 내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운대 역세권 개발 사업지의 프리미엄 웰니스 레지던스 내에 예방의학 중심의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3월 프로젝트의 핵심 콘셉트 가운데 하나인 어반 그린 빌리지를 위해 스노우피크코리아와 콘텐츠 공동개발 MOU를 체결했다. 이어 5월 고려대와 지역사회 평생교육, 청년 커리어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향후 서울원 사업 추진 과정에 다양한 기업·기관들과 업무협약을 확대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서울원 아이파크를 통해 고객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특히 광운대 역세권 개발에 따른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주거시설로 향후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막내의 변신은 유죄… 있지 유나 '황금 골반' 인증 - 머니S
- "정년이 맞아?"… 김태리, 고혹미 넘치는 스타일링 - 머니S
- 청청패션 어때?… 김유정, 베레모 쓴 가을 여신 - 머니S
- "마카오도 홀렸다"… '세븐♥' 이다해, 우아한 슬림핏 드레스 - 머니S
- 블랙핑크 제니, 금발미녀로 변신… 섹시+도발 눈빛 '강렬' - 머니S
- "임신 못하게 해주겠다"… 집단 성폭행 후 영상 생중계라니 - 머니S
- "조건 만남 절도범?"… '나는 솔로' 23기 정숙, 의혹 확산 - 머니S
- "꽃뱀한테 당했다"… 공군 대령, 딸뻘 소위 성폭행 시도 - 머니S
- "민희진·방시혁, 화해해?"… 중국 쇼핑몰서 포착됐다 - 머니S
- "서울시 행사 출연 취소해!"… 트리플스타 '사생활 논란' 불똥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