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완 평창동 집 매물로 나왔다..의뢰인 “전세 8억 원, 매매 14억 원해” (홈즈)

박아람 2024. 10. 31. 15: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신화의 김동완이 '나혼산'에서 공개한 평창동 집이 매물로 나온다.

31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연출:정다히,김문섭,김진경,김완철/이하 '홈즈')에서는 개그맨 정성호와 모델 겸 방송인 이현이가 출격, 다자녀와 함께 살 단독주택 찾기에 나선다.

현재 의뢰인은 MBC 라디오 PD이자, 책까지 집필한 작가로 6학년, 3학년, 5살 세 아이를 키우고 있다고 한다.

다자녀와 함께 살 단독주택 찾기는 오늘 밤 10시 MBC '구해줘! 홈즈'에서 공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박아람 기자] 그룹 신화의 김동완이 '나혼산'에서 공개한 평창동 집이 매물로 나온다.

31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연출:정다히,김문섭,김진경,김완철/이하 '홈즈')에서는 개그맨 정성호와 모델 겸 방송인 이현이가 출격, 다자녀와 함께 살 단독주택 찾기에 나선다.

이번 방송은 서울에서 단독주택을 찾는 의뢰인이 등장한다. 현재 의뢰인은 MBC 라디오 PD이자, 책까지 집필한 작가로 6학년, 3학년, 5살 세 아이를 키우고 있다고 한다. 그동안 남편이 육아휴직으로 3년 동안 아이들을 키웠으며, 최근 복직했으나 출·퇴근 시간에만 무려 4시간이 소요돼 이사를 결심했다고 한다. 희망 지역은 남편 직장이 있는 광화문과 MBC 상암동에서 30분 거리의 종로구, 마포구, 서대문구, 양천구를 원했으며, 아이들을 위해 학세권이 있는 곳을 바랐다. 아이들은 이층집에 마당과 베란다가 있길 희망했다. 예산은 전세일 경우, 8억 원까지 가능했으며, 매매일 경우 14억 원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복팀에서는 모델 겸 방송인 이현이와 박나래가 출격했으며, 덕팀에서는 개그맨 정성호가 출격했다. 세 사람은 종로구 평창동으로 향한다. 평창동 초입에 위치한 주택으로 남편 직장이 있는 광화문에서 대중교통으로 약 35분 소요된다고 한다.

주택의 입구를 확인한 박나래는 "많이 보던 곳이다. '신화'의 김동완 씨가 과거 '나혼산'에서 공개한 집이다."라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현관문을 열면 역대급 초대형 거실과 다이닝룸이 펼쳐졌으며, 거실 밖으로 프라이빗 마당은 빌라지만 단독주택을 방불케 했다고 한다.

그런가 하면, 지난주에 이어 다양한 외국 집의 시세를 살펴보는 '구해줘! 지구촌집' 홍콩 편이 방송된다. MBC 아나운서 정영한은 지난주 '센트럴'에 이어 홍콩의 대표적인 부촌 지역 '스탠리'의 럭셔리 하우스를 방문한다.

본격적인 매물 소개에 앞서, 예능 촬영이 낯선 정영한은 김대호 아나운서에게 전화를 걸어 고민을 털어놓는다. 김대호는 정영한을 위해 '홈즈' 촬영의 노하우와 현실적인 조언을 건넨다.

백화점을 방불케 하는 고급 건물은 82가구가 사용하는 클럽하우스로 럭셔리 수영장과 오션뷰 야외 수영장이 펼쳐졌으며, 관리비만 한 달에 약 890만 원이 든다고 말한다. 소개 매물은 헬퍼들이 지내는 지층부터 3층까지 이루어졌다고 한다. 실내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모든 가구와 조명은 럭셔리 그 자체라고 한다. 김숙과 박나래는 역대급 화려함에 "넘사벽이라 부럽지도 않다~"라고 소감을 밝힌다.

이어, 정영한은 홍콩을 방문한다면 꼭 한번 들러 사진을 찍는다는 익청빌딩, 일명 '몬스터 빌딩'을 방문한다.

1960년대 지어진 빌딩으로 6개의 건물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한다. 정영한은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몬스터 빌딩의 내부와 시세를 공개한다고 해 궁금증을 유발한다.

다자녀와 함께 살 단독주택 찾기는 오늘 밤 10시 MBC '구해줘! 홈즈'에서 공개된다. tokkig@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