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소말리 “아베 위해 한국인 물리쳤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에서 민폐를 일삼아 논란을 빚은 미국인 유튜버 조니 소말리의 유튜브 계정이 가계정만 남기고 삭제됐다.
그는 앞서 소녀상앞에서 부적절한 춤을 추고 행인에게 욕설을 하는 등 기행을 벌이다 홍대 거리 방송 중 행인에 의해 폭행당했다.
그는 조니 소말리의 휴대전화까지 빼앗아 멀리 던져버리고 자리를 떴다.
조니 소말리가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있는 평화의 소녀상을 조롱하는 등 기행을 담은 영상으로 공분을 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민폐를 일삼아 논란을 빚은 미국인 유튜버 조니 소말리의 유튜브 계정이 가계정만 남기고 삭제됐다. 그는 앞서 소녀상앞에서 부적절한 춤을 추고 행인에게 욕설을 하는 등 기행을 벌이다 홍대 거리 방송 중 행인에 의해 폭행당했다.
31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현재 그의 유튜브 계정은 삭제된 상태다. 다수 신고에 의해 조치가 된 것으로 추정된다. 그는 전날 가계정 게시판에 아베 사진을 든 사진을 올리며 “아베 신조, 당신을 위해 한국인을 물리쳤다”고 적었다.
네티즌들은 아직 출국 전인 그가 과거 사진을 올리며 자신의 위치에 혼란을 주려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실제 그를 추적 중인 다수 유튜버가 공항에서 대기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니 소말리는 지난 24일 일행과 함께 휴대전화로 라이브 방송을 하던 중 갑자기 다가온 한 남성에게 가격당했다. 그는 조니 소말리의 휴대전화까지 빼앗아 멀리 던져버리고 자리를 떴다.
소말리를 폭행한 남성의 신원과 폭행 동기는 알려지지 않았다.
조니 소말리가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있는 평화의 소녀상을 조롱하는 등 기행을 담은 영상으로 공분을 샀다. 평화의 소녀상에 입을 맞춘 후 옆에서 상의를 탈의한 뒤 춤을 췄으며 지하철에서는 음란물 영상을 재생하고 편의점에서는 컵라면 국물을 테이블에 붓기도 했다.
소말리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오사카에서도 여러 차례 물의를 일으켰다.
오사카의 호텔 건설 현장에 침입해 방송을 진행하다 건조물 침입 혐의로 체포되는가 하면 “원폭을 다시 투하하겠다”는 등의 모욕적인 발언을 하다 비즈니스 방해 혐의로 지난 1월 벌금 20만 엔(약 180만원)을 선고받았고, 비자 초과 체류로 인해 일본에서 추방됐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