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HD현대코스모 흡수합병…“정유·석화 유기결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오일뱅크가 자회사 HD현대코스모를 흡수 합병한다.
HD현대오일뱅크는 일본 코스모오일과 HD현대코스모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HD현대오일뱅크는 코스모오일이 보유한 HD현대코스모 지분을 모두 인수한 후 HD현대코스모를 흡수 합병하는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HD현대오일뱅크는 코스모오일과 미래 신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양사 간 협력을 지속해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日코스모오일과 미래 신사업 협력 MOU도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HD현대오일뱅크가 자회사 HD현대코스모를 흡수 합병한다.
HD현대오일뱅크는 일본 코스모오일과 HD현대코스모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HD현대코스모는 2009년 HD현대오일뱅크와 코스모오일이 50%씩 출자해 설립한 합작사로 석유화학제품의 원료인 파라자일렌(PX)을 주로 생산해 왔다. HD현대오일뱅크는 코스모오일이 보유한 HD현대코스모 지분을 모두 인수한 후 HD현대코스모를 흡수 합병하는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이번 지분 인수로 생산 제품에 대한 제약이 사라져 특수 등경유, 고품질 휘발유 등 시황에 따라 수익성 높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HD현대오일뱅크는 이를 통해 정유·석유화학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이다.
HD현대오일뱅크는 코스모오일과 미래 신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양사 간 협력을 지속해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는 지속가능항공유(SAF), 순환 납사, 열분해 유 등의 미래 에너지 사업과 윤활유, CCUS(탄소 포집·저장·활용) 등의 분야에서 상호 간 긴밀히 협력하는 내용이 담겼다.
주영민 HD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는 “더 효율적이고 수익성 높은 공정 운영이 가능해졌다”며 “정유와 석유화학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해 경쟁력을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김민재, 재산분할만 최소 80억 이상?…양육비는 별도로
- "여보세용, 유난이다" 한가인 삭은 외모에 연정훈도 할 말 잃어
-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할 뻔"…마약의혹 당시 심경 고백
- “체지방 많고 근육량 적은데 어쩌나”…‘이 병’ 위험, 확 높아진다고?
- “성폭행 무고 부추겨” 허웅 고소에…前여친 변호사 “희생양 필요” 문자 폭로
-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범죄적 사생활' 논란
- 성범죄 전문 변호사 "최민환 유흥 문화에 굉장히 익숙"
- ‘흑백요리사’ 이영숙 빚투 터졌다…“3억 빚지고, 또 방송출연?”
- 55세 양준혁, 아빠 될 생각에 행복…박현선 “팔팔이 31주 됐어요”
- 54세 맞아?…비키니 모델 대회 2위女 “첫 다이어트 성공,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