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공동설립자 "자오 창펑 부재, 큰 도전이었지만 조직 힘으로 극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낸스가 맞이했던 가장 큰 도전과제는 창업자가 회사를 떠난 것이었다. 창업자의 부재가 우리에게는 큰 도전이었지만 구성원 모두가 스스로를 리더로 성장시켰으며 협업을 통한 조직의 힘으로 그 어려움을 잘 극복했다."
그럼에도 허이 설립자는 창업자의 부재가 조직의 역량을 시험할 수 있는 단계로 보며 이전보다 더욱 바이낸스 구성원 간 조직력과 팀워크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규제는 새 과제…협력 통해 구글처럼 신뢰 기업으로 성장할 것"
(두바이=뉴스1) 김지현 기자 = "바이낸스가 맞이했던 가장 큰 도전과제는 창업자가 회사를 떠난 것이었다. 창업자의 부재가 우리에게는 큰 도전이었지만 구성원 모두가 스스로를 리더로 성장시켰으며 협업을 통한 조직의 힘으로 그 어려움을 잘 극복했다."
자오창펑(Changpeng Zhao·CZ)과 함께 2017년 바이낸스를 설립한 허이(He Yi) 공동 설립자이자 바이낸스랩스 대표는 30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코카콜라 아레나에서 열린 '바이낸스 블록체인 위크(BBW) 2024'에서 바이낸스를 운영하며 직면했던 도전 과제에 관해 이같이 밝혔다.
앞서 지난해 말 자오창펑 전 바이낸스 대표가 자금세탁방지 혐의로 미국 워싱턴주 연방법원에서 징역 4개월을 선고받고 복역하면서 바이낸스는 큰 어려움을 맞이한 바 있다.
그럼에도 허이 설립자는 창업자의 부재가 조직의 역량을 시험할 수 있는 단계로 보며 이전보다 더욱 바이낸스 구성원 간 조직력과 팀워크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그는 "창업자 없이도 강력한 조직을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구성원 모두 책임감을 가지고 자율적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으며 우리 모두가 협력 없이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음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바이낸스 조직이 성숙기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말한 그는 바이낸스가 새로 직면한 도전 과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우리가 직면한 또 다른 도전은 거래소 산업을 둘러싼 외부 환경과 규제"라며 "10년 전에는 아무도 크립토나 비트코인을 신경 쓰지 않았지만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이 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규제 당국까지 가상자산 산업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은 산업 발전에 긍정적인 신호"라며 "바이낸스는 국제적인 규제와의 협력을 통해 이 산업을 더 안정적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그렇게 지금의 구글처럼 많은 이들이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기업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올해 초 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거래되기 시작한 것과 관련해 "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가 거래되고 이 산업에 대해 규제를 논의하기 시작한 것은 이제 가상자산 산업이 전통 금융의 일부가 됐음을 의미한다"며 "이 또한 매우 긍정적인 신호이며 앞으로 가상자산 산업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나아가 "이미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가상자산의 힘을 믿고 이 산업에 기여하고 있다"며 "바이낸스도 가상자산이 사람들의 일상 속에 더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mine12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