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아파트’, 영국 오피셜 차트 1위 ‘눈앞’…내일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로제의 '아파트'가 빌보드에 이어, 내일(11월 1일) 발표되는 '영국 오피셜 차트' 정상에 오를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현지 시각 지난 2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로제 '아파트'의 1위 가능성을 언급한 기사를 실었습니다.
이 차트는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영국 싱글차트 1위 경쟁에 합류했다"며 "'아파트'가 주중에 1위에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로제의 ‘아파트’가 빌보드에 이어, 내일(11월 1일) 발표되는 ‘영국 오피셜 차트’ 정상에 오를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현지 시각 지난 2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로제 ‘아파트’의 1위 가능성을 언급한 기사를 실었습니다.
이 차트는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영국 싱글차트 1위 경쟁에 합류했다”며 “‘아파트’가 주중에 1위에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로제의 ‘아파트’와 1위 경쟁을 벌이고 있는 노래는 미국 싱어송라이터 지지 페레즈의 ‘세일러 송(Sailor Song)’과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신곡 ‘디지즈(Disease)’입니다.
‘아파트’는 앞서 지난 25일 자 이 차트 ‘톱 100’에 4위로 처음 진입했습니다.
앞서 로제의 ‘아파트’는 지난 29일 빌보드 핫100에 8위로 진입하며, K-팝 여자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톱10’에 입성했습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빌보드 차트와 함께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양대 차트 중 하나로, 내일 라디오 방송을 통해 최신 차트 순위를 공개합니다.
한편,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K-팝 가수로는 처음이자 유일하게 지난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임재성 기자 (newsis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민주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 공개…여, 의혹 부인
- ‘유흥업소서 마약 파티’ 91명 덜미…‘장소 제공’ 첫 행정처분 의뢰
- [단독] 인권위, 계절근로자 ‘인신매매’ 첫 인정…전담기관 설립 권고
- “우릴 쓰레기라고?” 쓰레기차 탄 트럼프의 조롱 [이런뉴스]
- 젊은 층 즐겨 신는 ‘이 신발’…“착용 금지” 내린 미 학교들 [잇슈 SNS]
- 분리수거장에 초코우유…7살 죽음에 주민들 참담 [잇슈 키워드]
- “한국인 물리쳤다”…기행 유튜버, 마약 정황까지 [잇슈 키워드]
- 글로벌허브도시특별법 시민 동원 논란…결국 취소
- 스페인 역대급 폭우에 70여 명 사망…‘국가 애도 기간’ 선포
- 모스크바서 포착된 높이 50m 갈색 물기둥의 정체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