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일트레이딩, 식물 생장을 돕는 친환경 제설제 연구...국내 학술지 논문 게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일트레이딩은 사내 연구개발팀에서 친환경 제설제에 대해 연구한 논문이 '대한환경공학회지'(Journal of Korean Society of Environmental Engineers) 최신호에 게재됐다고 31일 밝혔다.
논문은 제일트레이딩에서 개발한 친환경 제설제가 식물의 생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연구 결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제일트레이딩은 사내 연구개발팀에서 친환경 제설제에 대해 연구한 논문이 ‘대한환경공학회지’(Journal of Korean Society of Environmental Engineers) 최신호에 게재됐다고 31일 밝혔다.
대한환경공학회지는 1979년 창간되어 한국연구재단에 등재된 환경 분야 학술지 중 KCI 인용지수가 높은 학술지이다.
논문은 제일트레이딩에서 개발한 친환경 제설제가 식물의 생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연구 결과다.
논문에 따르면 제설제에 추가한 유기 화합물의 작용을 통해, 일반 염화물계 제설제 대비 식물의 염 스트레스 완화와 토양 전기전도도 감소 효과가 있으며, 식물 생장을 방해하는 요소의 집적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
(주)제일트레이딩 관계자는 “염화물계 제설제에 포함된 유기 화합물이 식물의 생장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며, 토양 오염을 줄일 가능성이 있음을 확인했다”며, “해당 연구를 통해 제설제의 환경 부하를 낮추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식물 피해를 저감하는 제설제 연구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트메이드, 신제품 ‘2000X’ 모델 와디즈 펀딩 알림 신청 1,000명 돌파
- [속보] 김정은 "ICBM 발사는 적 대응의지, 핵무력강화 절대 안바꿔"
- “대출규제에 영끌도 꺾여” 전국 아파트 매매 거래량 18% 감소
- “다주택자 주담대 한도 제한” 신협, 가계대출 규제 나서
- 위핀, 인터넷컴퓨터 코리아허브와 웹3지갑 도입 위한 파트너십 체결
- "경영진 진술 신뢰할 수 없다"…슈마컴 주가 장중 30% 급락, 감사인 EY 사임 여파
- "포르쉐 보다 한수 위"...대륙의 '슈퍼카' 맛 좀 볼래?
- '신세계 장녀' 정유경, 9년 만에 회장 승진…계열분리 공식화(종합)
- 로또 추첨 생방송 투명성 공개한다···일반인 100명 참여
- “국민연금 낼 능력 없다더니” 수입차 타고 매년 4차례 해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