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인증원(KMR),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십 프로그램 하반기 참여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경영인증원(이하 KMR)은 2023년부터 고용노동부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청년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해 기업의 인재 발굴의 기회와 청년의 일경험 경력을 지원하고 있다.
본 사업은 참여 청년 1인당 인턴과 참여기업에 각 최대 280만원, 40만원, 주 25시간씩 8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전액 국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영인증원(이하 KMR)은 2023년부터 고용노동부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청년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해 기업의 인재 발굴의 기회와 청년의 일경험 경력을 지원하고 있다.
KMR은 2023년 사업 성과평가 최우수 A등급 운영기관으로, 2024년에도 운영기관으로 우선 선정돼 2년차 사업을 조기 개시해 운영 중이다.
올해에는 작년 참여기업의 수요를 기반으로 영업ㆍ해외영업, 광고ㆍ마케팅 직무를 신설해 경영ㆍ사무, IT, 생산ㆍ제조를 포함해 총 5개 직무 분야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본 사업은 참여 청년 1인당 인턴과 참여기업에 각 최대 280만원, 40만원, 주 25시간씩 8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전액 국비 지원한다.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과정에서 별도 채용 절차가 이루어지지 않아 기업의 절차상 번거로움도 최소화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10인 이상의 기업인 경우 해당 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예외적으로 벤처, 이노비즈, 메인비즈, 사회적 기업 중에 해당하는 경우 10인 미만인 경우에도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기업 신청은 구글 폼을 통해 인턴십 진행 희망 T.O와 참여 의향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 이후 제출한 직무, 인원 등을 바탕으로 KMR 운영기관 검토 이후 협약 체결 등 후속 절차를 안내할 예정이다.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경영인증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김영선 해주라 그랬는데”…민주당, 윤석열-명태균 통화 녹음 공개
- 산업부 “체코 반독점당국 원전계약 일시보류, 진정 절차일 뿐”
- 삼성전자, 3분기 반도체 영업익 3.9조원…전사 매출은 분기 최대치
- 서울시, 내년 예산 총 48조407억원 편성…저출생·건강·안전에 방점
- 추억의 PC 통신 '천리안' 역사 뒤안길로…39년만에 '서비스 종료'
- “우크라 전장 들어선 북한군, 첫 교전서 사실상 전멸”
- 현대百그룹 차남 정교선, 14년 만에 현대홈쇼핑 회장 승진
- 현대차 수소전기 콘셉트카 '이니시움' 공개
- 러, 구글에 '천문학적' 벌금 폭탄… “전 세계 GDP보다 많은 금액”
- 비트코인, 반년만에 '1억원대' 진입… 전날 7만 3000달러선 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