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다저스, ‘4년 만-통산 8번째’ 월드시리즈 정상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한 LA 다저스가 지난 2020년 이후 4년 만이자 통산 8번째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했다.
LA 다저스는 31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뉴욕주 뉴욕에 위치한 뉴 양키 스타디움에서 뉴욕 양키스와 2024 월드시리즈 5차전 원정경기를 가졌다.
이후 LA 다저스는 6회 심판의 오심 속에 지안카를로 스탠튼에게 1타점 희생플라이를 허용했으나, 8회 마침내 역전을 만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한 LA 다저스가 지난 2020년 이후 4년 만이자 통산 8번째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했다. 21세기 들어서는 2번째다.
LA 다저스는 31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뉴욕주 뉴욕에 위치한 뉴 양키 스타디움에서 뉴욕 양키스와 2024 월드시리즈 5차전 원정경기를 가졌다.
이날 LA 다저스는 경기 초반 5실점으로 0-5까지 끌려갔으나, 5회 뉴욕 양키스 수비가 무너진 틈을 놓치지 안았다. 7-6 대역전승.
이로써 LA 다저스는 1~3차전과 5차전을 잡으며, 뉴욕 양키스를 4승 1패로 물리쳤다. 반면 뉴욕 양키스는 다 잡았던 5차전을 놓치며 1승 4패로 패했다.
이어 플래허티는 2회에도 알렉스 버두고에게 적시타를 맞아 조기 강판됐고, 3회 라이언 브레이저가 지안카를로 스탠튼에게 홈런을 허용했다.
경기 초반 점수가 0-5로 벌어진 것. 또 뉴욕 양키스 선발투수 게릿 콜은 4회까지 완벽함을 자랑했다. 월드시리즈가 다시 LA로 향하는 듯했다.
콜이 개빈 럭스와 오타니 쇼헤이를 삼진으로 잡아 위기에서 탈출하는 것으로 보였으나, 여기서 평범한 1루 땅볼 때 베이스 커버에 들어가지 않았다.
이후 LA 다저스는 6회 심판의 오심 속에 지안카를로 스탠튼에게 1타점 희생플라이를 허용했으나, 8회 마침내 역전을 만들었다.
연속 희생플라이로 리드를 잡은 LA 다저스는 9회 워커 뷸러를 마운드에 올려 1점 차의 리드를 끝까지 지키며 8-7 승리를 거뒀다. LA 다저스의 우승.
반면 8회 2실점한 뉴욕 양키스의 토미 케인리가 패전을 안았다. 또 루크 위버는 블론 세이브를 안았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혜정, 다이어트 후 깡마른 어깨+각선미 ‘몰라 보겠어’ [DA★]
- 한가인, 확 변한 얼굴 충격…♥연정훈 “집에 그러고 오냐”
- 한혜진, 카이스트 공대생 허성범과 핑크빛 “잘 맞아” (동네멋집2)
- ‘8년 열애’ 이진욱♥신혜선, 결혼한다…행복한 입맞춤 (해리에게)[TV종합]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명품백 로비’, ‘양다리’…사생활 논란 터져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미나♥’ 류필립, 아내에게 매달 300만 원 용돈 ”빨대남 아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전소민, 파혼당하고 신혼집 대출 이자까지 떠안아 (오지송)
- 韓 걸그룹 출신 태국 유튜버 약 800억대 사기 행각 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