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MLB 최종 승자는 다저스..양키스 꺾고 통산 8번째 월드시리즈 우승

안형준 2024. 10. 31. 12: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저스가 양키스를 꺾고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했다.

LA 다저스는 10월 31일(한국시간) 미국 뉴욕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 '2024 월드시리즈' 5차전 경기에서 승리했다.

다저스는 오타니 쇼헤이(DH)-무키 베츠(RF)-프레디 프리먼(1B)-테오스카 에르난데스(LF)-맥스 먼시(3B)-키케 에르난데스(CF)-토미 에드먼(SS)-윌 스미스(C)-가빈 럭스(2B)의 라인업을 가동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안형준 기자]

다저스가 양키스를 꺾고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했다.

LA 다저스는 10월 31일(한국시간) 미국 뉴욕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 '2024 월드시리즈' 5차전 경기에서 승리했다.

이날 다저스는 7-6 역전승을 거뒀다. 시리즈를 4승 1패로 마친 다저스는 2020년 이후 4년만에 다시 월드시리즈 정상에 올랐다. 2020년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60경기 단축시즌이 진행된 시기. 다저스가 162경기 풀시즌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은 1988년 이후 36년만이다. 다저스의 통산 8번째 월드시리즈 우승.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는 다저스는 잭 플래허티가 선발등판했다. 다저스는 오타니 쇼헤이(DH)-무키 베츠(RF)-프레디 프리먼(1B)-테오스카 에르난데스(LF)-맥스 먼시(3B)-키케 에르난데스(CF)-토미 에드먼(SS)-윌 스미스(C)-가빈 럭스(2B)의 라인업을 가동했다.

4차전 승리에도 여전히 벼랑 끝인 양키스는 에이스 게릿 콜을 선발로 내세웠다. 양키스는 글레이버 토레스(2B)-후안 소토(RF)-애런 저지(CF)-재즈 치즘 주니어(3B)-지안카를로 스탠튼(DH)-앤서니 리조(1B)-앤서니 볼피(SS)-오스틴 웰스(C)-알렉스 버두고(LF)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양키스는 1회 기선을 제압했다. 콜이 1회초를 삼자범퇴로 막아냈고 1회말 1사 후 소토가 볼넷을 골라 출루한 뒤 저지가 벼락같은 선제 2점포를 터뜨렸다. 이어 치즘이 백투백 솔로포를 쏘아올렸다.

양키스는 2회말에도 점수를 추가했다. 선두타자 볼피가 2루타로 찬스를 만들었고 1사 후 버두고가 적시타로 불러들였다. 3회말에는 선두타자 스탠튼이 솔로 홈런을 쏘아올려 또 달아났다.

다저스는 5회초 빅이닝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선두타자 키케가 이날 경기 팀 첫 안타로 출루했고 에드먼과 스미스가 연속으로 상대 실책으로 출루해 무사 만루를 만들었다. 럭스와 오타니가 연속 삼진을 당한 다저스는 베츠가 내야안타로 키케를 불러들여 1점을 만회했다. 콜의 1루 베이스커버 미스가 1타점 내야안타로 연결됐다. 이어 프리먼이 2타점 적시타를 터뜨렸다. 그리고 에르난데스가 동점 2타점 2루타를 터뜨렸다.

양키스는 6회말 다시 앞서가는 점수를 얻었다. 소토와 저지가 연속 볼넷을 골랐고 치즘이 땅볼에 그쳤지만 1사 1,3루에서 스탠튼이 희생플라이로 소토를 불러들였다.

다저스는 8회초 경기를 뒤집었다. 키케와 에드먼이 연속안타, 스미스가 볼넷으로 출루해 무사만루를 만들었고 럭스가 희생플라이를 기록했다. 오타니가 타격방해로 출루해 다시 1사 만루를 만든 다저스는 베츠가 희생플라이로 역전 타점을 올렸다.

다저스 선발 플래허티는 1.1이닝 4실점으로 조기 강판됐다. 앤서니 밴다가 0.2이닝 무실점, 라이언 브레이저가 1이닝 1실점, 마이클 코펙이 1이닝 무실점, 알렉스 베시아가 1이닝 무실점, 브루스다 그라테롤이 0.2이닝 1실점, 블레이크 트레이넨이 2.1이닝 무실점, 워커 뷸러가 1이닝 무실점을 각각 기록했다.

양키스 선발 콜은 6.2이닝 비자책 5실점 호투를 펼쳤다. 5회 연이은 수비 실책으로 자책점 없이 5실점을 기록한 것을 제외하면 거의 완벽한 피칭을 했다. 양키스는 클레이 홈즈가 0.1이닝 무실점, 토미 케인리가 아웃카운트 없이 2실점, 루크 위버가 1.1이닝 무실점, 마크 라이터 주니어가 0.2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사진=무키 베츠와 프레디 프리먼)

뉴스엔 안형준 markaj@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