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한파 대비 맞춤형 마케팅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는 올겨울 강추위에 대비한 맞춤형 마케팅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신세계에 따르면 올해는 10월 중순까지 늦더위가 이어지면서 가을 제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다.
신세계 센텀시티 관계자는 "올겨울은 유난히 추울 것이라는 예보가 있는 만큼 겨울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11월에 맞춰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는 올겨울 강추위에 대비한 맞춤형 마케팅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신세계에 따르면 올해는 10월 중순까지 늦더위가 이어지면서 가을 제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다. 반면 최근 가을비가 내린 뒤 급격히 내려간 기온에 일찌감치 겨울 아우터를 마련하려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
실제 아침 최저기온이 뚝 떨어진 지난 21일부터 현재까지 패딩류를 포함한 아웃도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0%, 겨울 남성·여성패션 매출은 22% 가량 증가했다.
특히 11월은 연중 스포츠·아웃도어 매출이 가장 높은 달로, 신세계는 월초부터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돼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수요 선점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이에 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겨울 상품을 입고하고, 전년 대비 물량은 20%가량 늘리며 높아진 수요에 대비하고 있다.
같은 기간 화장품 매출도 30% 이상 증가했다. 메이크업 제품 매출이 35%, 스킨케어 제품 매출이 66%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땀 배출이 많은 여름철 대비 색조 화장을 하기 용이한 점, 연말연시 모임을 앞두고 포인트 메이크업 수요가 늘어난 점, 추워진 날씨에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습 제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앞으로 아웃도어 대전, 코스메틱 페어, 인형뽑기 등 다채로운 행사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신세계그룹 최대 쇼핑축제 '쓱데이' 기간에 맞춰 11월1~10일 스킨케어, 메이크업, 퍼퓸 등 화장품 54개 전체 브랜드가 참여하는 '코스메틱 페어'를 열고, 구매 금액별 할인권을 제공한다.
센텀시티몰에서도 11월1~10일 나이키,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등 12개의 아웃도어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10~2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Mall 다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더불어 11월8~13일 백화점 지하1층 이벤트홀에서 '아웃도어 대전'을 열고 2022~2023년 FW 상품은 40~60%, 올해 FW 신상품은 20~40% 할인하며, 8~14일에는 3층 각 매장에서 '겨울 모피 대전'을 열고 이월상품을 최대 70% 할인할 계획이다.
지하2층 하이퍼그라운드에서는 11월1~7일 '하이퍼 스페셜 위크'를 통해 새터, 마리떼프랑소와저버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의 겨울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사은행사와 이벤트도 다채롭게 마련한다. 11월8~10일 지하2층 중앙광장을 쓱데이를 테마로 연출하고 푸빌라 2종 인형뽑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일부터 앱을 통해 참여권을 다운로드한 뒤 제시하면, 연속 3회까지 뽑기가 가능하다.
신세계 센텀시티 관계자는 "올겨울은 유난히 추울 것이라는 예보가 있는 만큼 겨울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11월에 맞춰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울에 비친 충격적인 광경…상가 건물서 사이 좋게 노상 방뇨한 부부(영상)
- 헬스장서 브라톱·레깅스 입었다고…"노출 심하니 나가주세요"
- '뇌신경 마비' 김윤아 입원 치료…핼쑥한 얼굴
- "배곯은 北 군인들, 주민 도토리 뺏으려다 두들겨 맞고 기절"
- 안양, 창단 11년 만에 K리그2 우승…K리그1 승격(종합)
- 남편 몰래 직장 男동료와 카풀했다가 '이혼 통보'…"억울해요"
- 무인 사진관서 '성관계' 커플에 분노…"짐승이냐, 충동만 가득"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비즈니스석 승객에 무릎 꿇고 사과한 男승무원…중화항공서 무슨 일?
- 윤 지지율 10%대, TK도 급락…위기의 여, 김 여사 문제 해결·쇄신 요구 커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