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뜬다" 제주 월동채소 재배 면적 확인 12월5일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도는 월동채소의 품목별 재배면적 조사를 위한 드론 촬영을 2차례에 걸쳐 12월5일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드론 촬영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재배 현장을 판독해 품목별·지역별로 구분한다.
드론으로 확인한 재배면적을 월동채소 수급안정 정책 등 각종 농업정책의 기본 통계자료로 활용한다.
월동채소 재배면적 드론 관측사업은 지난 2021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정확한 재배면적을 농업현장에 제공해 생산자 중심의 자율 수급조절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시스] 임재영 기자 = 제주도는 월동채소의 품목별 재배면적 조사를 위한 드론 촬영을 2차례에 걸쳐 12월5일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드론 관측 대상 품목은 월동무, 당근, 양배추, 브로콜리 등 도내 주요 월동채소 12개 품목에 감귤까지 총 13개 품목이다. 촬영지역은 농경지 24만여필지, 5만5000ha이다.
드론 촬영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재배 현장을 판독해 품목별·지역별로 구분한다. 드론으로 확인한 재배면적을 월동채소 수급안정 정책 등 각종 농업정책의 기본 통계자료로 활용한다.
월동채소 재배면적 드론 관측사업은 지난 2021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정확한 재배면적을 농업현장에 제공해 생산자 중심의 자율 수급조절에 도움을 주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ijy78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셋째 원하는 이지혜 시험관 시술 "낳고 싶은데 어떡해"
- 이주은표 '삐끼삐끼' 못보나…소속사 계약종료(영상)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이혼' 김민재, 부인에게 재산분할만 500억?…"재판으론 불가능"
- "88날아" 지드래곤, 테슬라 사이버트럭 타고 공항 등장 [뉴시스Pic]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