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고객에는 더 저렴한 보험료 [베스트셀러-롯데손해보험 렛플레이 1540 종합보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강사태에 따라 각기 다른 보험료를 적용받는 롯데손해보험의 '렛플레이(let:play) 1540 종합보험(10플러스)'이 제 29회 헤럴드보험대상에서 올해의 베스트셀러로 뽑혔다.
건강한 피보험자는 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합리성이 호평을 받았다.
보험가입 후에도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보험사고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계약을 전환할 수 있는 제도를 탑재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강사태에 따라 각기 다른 보험료를 적용받는 롯데손해보험의 ‘렛플레이(let:play) 1540 종합보험(10플러스)’이 제 29회 헤럴드보험대상에서 올해의 베스트셀러로 뽑혔다. 건강한 피보험자는 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합리성이 호평을 받았다.
이 상품은 계약을 체결한 뒤 추가 건강고지를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한다. 보험가입 후에도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보험사고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계약을 전환할 수 있는 제도를 탑재한 것이다.
최초 가입 시에도 건강관리가 잘 돼 있다면 즉각적인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 시점에 할인을 받지 못하더라도 가입 후 보험사고가 발생하지 않으면 매년 할인된 보험료로 계약을 변경할 수 있게 했다. 또 계약해지 환급금을 없애 저렴한 보험료로 계약을 가입할 수 있는 무해지환급형 상품을 탑재해 고객의 선택 범위를 넓혔다.
보장 구성도 다양하게 만들었다. ‘통합형암진단비’ 보장 등을 포함해 240종 가량에 달한다. 통합형암진단비는 기존의 일반적 암진단비 보장을 발생부위별 총 8종으로 세분화해 보장횟수를 강화한 제도다. 뿐만 아니라 최대 8회를 보장하는 전이암진단비도 탑재됐다.
사고가 났을 땐 즉각적인 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주요 진단비 및 수술비는 가입 첫날부터 100% 보장한다. 건강한 피보험자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빠른 혜택이 부여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다.
합리적인 보험료와 다양하고 즉각적 보장 체계를 통해 해당 상품은 지난 1월 판매 이후 매출을 꾸준하게 늘려왔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이 상품은 통상 건강관리가 잘되는 15~40세의 제한된 특정 연령대의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상품임에도 8.7%의 매출 구성비를 보이고 있다”며 “베스트셀러 상품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홍태화 기자
th5@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김민재, 재산분할만 최소 80억 이상?…양육비는 별도로
- ‘성매매 논란’ 최민환, 잠정 퇴출…FT아일랜드 2인 체제로
- “체지방 많고 근육량 적은데 어쩌나”…‘이 병’ 위험, 확 높아진다고?
- "감히 리사를 이기려고"…태국서 '로제 거부 운동' 일어난 이유?
-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범죄적 사생활' 논란
- “강아지는 이코노미석으로 가세요”…승무원 요청에 결국 반려견 죽었다
- ‘흑백요리사’ 이영숙 빚투 터졌다…“3억 빚지고, 또 방송출연?”
- 홍삼, 이렇게 좋은 거였어?…“‘이 암’ 성장·억제에 효과”
- 54세 맞아?…비키니 모델 대회 2위女 “첫 다이어트 성공, 비결은”
- “아이돌이 만만한가” 세븐틴 승관, 하이브 '외모 품평' 보고서 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