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 이후 감염질환까지 보장...암치료비 부담 완화 [상품개발대상-삼성생명 ‘다(多)모은 건강보험 필요한 보장만 쏙쏙 S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생명은 암 치료 보장 범위를 대폭 확대한 '삼성 다(多)모은 건강보험 필요한 보장만 쏙쏙 S3(이하 '다(多)모은 건강보험 S3')'으로 제29회 헤럴드보험대상 상품개발대상을 받았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다(多)모은 건강보험 S3'는 최신 암치료 보장을 강화하고, 암 치료 이후 발생가능한 질병과 재해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며 "매년 증가하는 암 치료비에 대비하기에 최적의 암보험 상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은 암 치료 보장 범위를 대폭 확대한 ‘삼성 다(多)모은 건강보험 필요한 보장만 쏙쏙 S3(이하 ’다(多)모은 건강보험 S3‘)’으로 제29회 헤럴드보험대상 상품개발대상을 받았다.
삼성생명 다(多)모은 건강보험 시리즈는 고객이 직접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보장을 맞춤설계 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상품으로, 다양한 특약을 활용해 각종 질병에 대해 종합적인 보장을 제공하는 삼성생명의 대표적인 상품이다.
올해 출시한 ‘다(多)모은 건강보험 S3’ 상품은 ‘프리미엄암직접치료보장’ 특약을 신설해 고가의 최신 항암치료법 8종을 최대 10회까지 보장한다. 또 업계 최초로 항암 치료 이후 발생할수 있는 질병과 재해도 보장해 배타적 사용권 6개월을 획득했다.
고가 항암치료 보장은 그간 1회에 한하여 보장이 이루어져 최초 원발암 진단시 치료비 보전에 활용되고 보장이 종료되기도 했다. 그러나 해당 특약에 가입하면 원발암/재발암/전이암 구분없이 가입 후 1년이 지난 상태에서 최초 암 진단후 최대 10년간 매년 각각 1000만원씩 최대 10회 보장한다.
또 췌장암, 간암 등 고액치료비암의 직접치료를 보장하는 특약을 갱신형이 아닌 비갱신형으로 판매하여 보험료 인상 부담을 줄였으며, 본인부담 의료비 수준이나 치료 받은 병원에 관계 없이 보험금 지급사유에 해당하면 보험금을 정액으로 지급해 보험금 수령의 편의를 높였다. ‘항암약물·방사선치료후72대질병및재해보장’ 특약에 가입하면 암 치료뿐만 아니라 항암치료 후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재해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아울러 ‘종합병원이상암직접치료통원’ 특약을 신설해 기존 상급병원에만 차등 제공되던 보장을 종합병원급 이상으로 확대하였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다(多)모은 건강보험 S3’는 최신 암치료 보장을 강화하고, 암 치료 이후 발생가능한 질병과 재해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며 “매년 증가하는 암 치료비에 대비하기에 최적의 암보험 상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연진 기자
yjsu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김민재, 재산분할만 최소 80억 이상?…양육비는 별도로
- ‘성매매 논란’ 최민환, 잠정 퇴출…FT아일랜드 2인 체제로
- “체지방 많고 근육량 적은데 어쩌나”…‘이 병’ 위험, 확 높아진다고?
- "감히 리사를 이기려고"…태국서 '로제 거부 운동' 일어난 이유?
-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범죄적 사생활' 논란
- “강아지는 이코노미석으로 가세요”…승무원 요청에 결국 반려견 죽었다
- ‘흑백요리사’ 이영숙 빚투 터졌다…“3억 빚지고, 또 방송출연?”
- 홍삼, 이렇게 좋은 거였어?…“‘이 암’ 성장·억제에 효과”
- 54세 맞아?…비키니 모델 대회 2위女 “첫 다이어트 성공, 비결은”
- “아이돌이 만만한가” 세븐틴 승관, 하이브 '외모 품평' 보고서 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