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비 되풀이 원치 않아" 지드래곤, 마약 퇴치 재단에 '유퀴즈' 상금 전액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마약 투약 의혹으로 곤욕을 치렀던 가수 지드래곤(GD, 본명 권지용)이 자신이 설립한 마약 퇴치 재단에 '유퀴즈' 상금 전액을 기부했다.
지난 30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는 지드래곤이 출연해 퀴즈를 맞혀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유퀴즈' 측은 "상금은 GD가 설립한 마약 퇴치 재단(저스피스 재단, JusPeace Foundation)에 기부했다"고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30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는 지드래곤이 출연해 퀴즈를 맞혀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유퀴즈' 측은 "상금은 GD가 설립한 마약 퇴치 재단(저스피스 재단, JusPeace Foundation)에 기부했다"고 알렸다.
저스피스 재단은 'justice'(정의)와 'peace'(평화)를 합친 'JUSPEACE Foundation'(평화정의재단)이다. 지드래곤은 지난해 12월 마약 퇴치 등을 위한 재단 설립을 공표했다. 명예 이사장은 맡은 그는 "세상에 편견을 깨고 억울함을 없애며 차이를 인정하는 것이 정의며 정의를 펼치는 것이 평화를 만드는 길"이라며 설립 의도를 밝히고, 3억 원을 기부했다.
이어 "예전에는 이겨내려고 해서 문제였던 거 같다. 지금은 진다. 이겨내려고 하지 않는다. 저는 지금 안정적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드래곤은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파워(POWER)'를 발매한다. 이는 지난 2017년 발매한 미니앨범 '권지용' 이후 7년 4개월 만의 솔로곡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퀴즈'에서 신곡 일부를 공개한 그는 "'파워'는 힘에 관한 노래다. 저에게 힘은 '음악'이다. 제삼자로 7년의 공백기 동안 미디어의 힘이 굉장히 크다는 걸 느꼈다. 그래서 미디어의 힘에 대한 풍자와 다양한 힘을 잘 융화하자는 여러 가지 뜻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허지형 기자 geeh20@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준희 "내가 지방흡입 했다고?" 직접 입 열었다 - 스타뉴스
- "前여친, 허웅 처벌 안하고 무고교사 자폭" 충격 폭로 - 스타뉴스
- 트와이스 모모 맞아? 시스루 노출 패션 '강렬' - 스타뉴스
- 초아, 자궁경부암 투병, 임신 위해 또.. - 스타뉴스
- 김소연 이혼 선언 '충격'..남편에 "꺼져주라" 분노 - 스타뉴스
- 군백기에도 '짐토버ing'..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기념 전 세계 팬이벤트 - 스타뉴스
- "前여친, 허웅 처벌 안하고 무고교사 자폭" 충격 폭로 - 스타뉴스
- 역시 '美의 남신'! 방탄소년단 진 라네즈 크림스킨 日 큐텐 전체 카테고리 판매 랭킹 1위 - 스타뉴
- 방탄소년단 지민, 군백기가 뭐죠? '이달의 베스트 픽' 4번째 1위 - 스타뉴스
- 최준희 "내가 지방흡입 했다고?" 직접 입 열었다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