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2천억 원 규모 밸류업 펀드 조성·밸류업 ETF 12종목 상장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오늘(31일) '기업 밸류업 펀드 조성을 위한 증권 유관 기관 협약 체결 및 밸류업 ETF 출시 운용사 간담회'를 열고 밸류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에 대한 투자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그러면서 "기업 밸류업 펀드 조성과 밸류업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로 투자 분위기가 조성된다면 기업의 자발적 참여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오늘(31일) ‘기업 밸류업 펀드 조성을 위한 증권 유관 기관 협약 체결 및 밸류업 ETF 출시 운용사 간담회’를 열고 밸류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에 대한 투자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밸류업 공시와 관련해 상장기업의 많은 참여가 이뤄지지는 않고 있지만, 금융지주사나 최근 LG전자, SK텔레콤 등 대형 상장기업들이 밸류업 공시에 동참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아마도 사업 계획이 수립되는 4분기, 연말에 밸류업 공시가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습니다.
그러면서 “기업 밸류업 펀드 조성과 밸류업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로 투자 분위기가 조성된다면 기업의 자발적 참여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조성되는 밸류업 펀드는 모두 2천억 원 규모로, 밸류업 지수를 기반으로 ETF에 주로 투자할 계획이지만, 밸류업 공시를 했음에도 밸류업 지수에 편입되지 못한 종목에도 투자할 예정입니다.
또 밸류업 지수를 기초로 하는 상장지수펀드, ETF 12종목도 곧 상장됩니다.
정 이사장은 “밸류업 ETF 관련 세제 지원 논의 등 밸류업에 대한 시장 관심을 유지, 확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맞춰 키움투자자산운용은 다음 달 4일 ‘KOSEF 코리아밸류업 ETF’를 출시하고,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같은 날 ‘ACE 코리아밸류업 ETF’를 출시합니다.
정 이사장은 “코리아 디스카운트가 단기간에 해결될 것은 아니”라고 평가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혜주 기자 (khj@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미국 “북한군, 우크라 공격하면 공동교전국”…한국 “참관단 파견해야”
- “한국인 물리쳤다”…기행 유튜버, 마약 정황까지 [잇슈 키워드]
- 글로벌허브도시특별법 시민 동원 논란…결국 취소
- 스페인 역대급 폭우에 70여 명 사망…‘국가 애도 기간’ 선포
- 젊은 층 즐겨 신는 ‘이 신발’…“착용 금지” 내린 미 학교들 [잇슈 SNS]
- 분리수거장에 초코우유…7살 죽음에 주민들 참담 [잇슈 키워드]
- 모스크바서 포착된 높이 50m 갈색 물기둥의 정체 [잇슈 SNS]
- (지금 중동에선) 성과 기대 어려운 휴전·인질석방 협상…대선이 끝나야 가닥잡힐 듯 [특파원 리
- “빳빳한 신권 5만 원 두고 갔더라”…은혜 갚은 대학생 [잇슈 키워드]
- 사람처럼 살금살금…감쪽같이 쓰레기통 훔쳐낸 야생 곰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