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문화체육관광부, 2024 스포츠기업 네트워킹 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체육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함께 스포츠산업 우수기업의 노하우 공유 및 스포츠기업 간 상호 교류를 위한 '2024 스포츠기업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조현재 이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중소기업 기술마켓'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으며,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지원 사업 졸업기업인 ㈜에스빌드(선도기업 4기)의 '성공사례 및 사업 운영 노하우'에 대한 졸업기업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수기업 성공사례 발표 및 스포츠기업 간 공유 등 발전방안 모색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체육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함께 스포츠산업 우수기업의 노하우 공유 및 스포츠기업 간 상호 교류를 위한 ‘2024 스포츠기업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30일(수)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선도기업, 예비 선도기업 및 해외진출 지원기업 등 총 55개 기업에서 7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조현재 이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중소기업 기술마켓’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으며,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지원 사업 졸업기업인 ㈜에스빌드(선도기업 4기)의 ‘성공사례 및 사업 운영 노하우’에 대한 졸업기업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에스빌드는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체육공단의 중소 스포츠 성장지원 사업,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지원 사업 및 스포츠테크 프로젝트지원 사업을 단계적으로 받으며 성장한 기업이다. 특히, 풋살파크 운영 사업을 기반으로 친환경 코르크 바닥재를 개발하며 상용화에 성공했다.
이후 참석자들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선·후배 기업 간 조별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성공적인 스포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현재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우리나라 스포츠산업이 비약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여기 계신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다.”라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당부드리며, 체육공단도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안재후 마니아타임즈 기자/anjaehoo@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