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FCT, 'AI 신용평가 아카데미' 개최…인턴십 기회 연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대표 이수환)는 'PFCT AI 신용평가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하고 금융기술 영역 인재 양성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이수환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 대표는 "AI 기술금융업계 기업 구성원으로서 업계 지속가능한 성장과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AI 신용평가 아카데미'를 추진하게 됐다"며 "AI기술과 신용평가, 그리고 리스크 관리와 금융이라는 키워드에 설레고 꿈을 키우고 있는 우수한 청년 인재가 많이 지원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대표 이수환)는 'PFCT AI 신용평가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하고 금융기술 영역 인재 양성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PFCT는 오는 11월 4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PFCT AI 신용평가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신용평가 및 리스크 관리 방법론을 전수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아카데미는 우수 수료자에게 향후 3개월간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인턴십 연계형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인턴으로 선발된 참여자에게는 금융기관 프로젝트에 실제 참여하며 PFCT AI 리스크관리솔루션 '에어팩'을 비롯한 금융기술 실무를 익힐 기회가 주어진다.
AI신용평가 아카데미는 기존 시장에서 배울 수 없는 AI 금융기술 교육을 청년 인재에게 제공해, 최우수 인재들이 국내 여신·리스크 시장에 유입되는 데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AI 신용평가 아카데미'는 2025년 1월 20일부터 5일간 서울 서초구 소재 PFCT 본사에서 진행된다. 교육기간 전일 참여가 가능한 학부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은 PFCT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포털 사이트에 'PFCT 채용'으로 검색할 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강사진은 업계에서 검증된 이력을 지닌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30개 이상 금융기관 컨설팅 경험을 보유한 금융기술 전문가를 비롯해 국제 최우수 학회에서 논문을 발표한 다수 AI 엔지니어, 데이터분석가 등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이수환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 대표는 “AI 기술금융업계 기업 구성원으로서 업계 지속가능한 성장과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AI 신용평가 아카데미'를 추진하게 됐다”며 “AI기술과 신용평가, 그리고 리스크 관리와 금융이라는 키워드에 설레고 꿈을 키우고 있는 우수한 청년 인재가 많이 지원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0조 규모 퇴직연금 '머니무브' 시작된다
- 산업부 “체코 반독점당국 원전계약 일시보류, 진정 절차일 뿐”
- 삼성전자, 3분기 반도체 영업익 3.9조원…전사 매출은 분기 최대치
- 기아, 국내 다섯 쌍둥이 가정에 The 2025 카니발 9인승 선물
- “주 3일은 출근 필수”… 스타벅스, 규정 어기면 해고한다
- “사람같네”… 참새도 나이 들면 친구수 줄어든다
- 배달앱 수수료 합의 '실패'…상생협의체, 내달 4일 추가 회의
- “예금주 직접 와야”…침대 실려 은행 방문한 中 노인 [숏폼]
- “한국 인구 3분의 1 토막난다”…머스크의 섬뜩한 경고
- “영화 촬영인가?”…폭죽 폭발로 아수라장된 인도 가게 [숏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