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인구변화대응 전담조직 본격 가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가 인구 감소와 인구구조 변화에 전방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인구변화대응 전담조직(TF)'을 구성하고 지난 30일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준승 부산광역시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전담조직은 3개 반(총괄·지원반, 사업추진반, 연구·자문반), 5개 분과(저출생 대응, 청년유출 대응, 고령사회 대응, 생활인구 대응, 외국인 대응)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인구 감소와 인구구조 변화에 전방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인구변화대응 전담조직(TF)’을 구성하고 지난 30일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준승 부산광역시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전담조직은 3개 반(총괄·지원반, 사업추진반, 연구·자문반), 5개 분과(저출생 대응, 청년유출 대응, 고령사회 대응, 생활인구 대응, 외국인 대응)로 구성됐다.
전담조직 구성 후 처음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달 시가 발표한 ‘부산 인구변화 대응전략’의 핵심과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앞으로의 계획을 논의했다.
시는 ‘부산 인구변화 대응전략’에 담겨 있는 과제별 정책을 구체화해 순차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인구문제는 출산과 주거, 일자리 등 어느 한 분야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시정 전 분야가 하나의 톱니바퀴처럼 맞물려야 시민이 체감할 성과를 낼 수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하면 마일리지는 어떻게 되나
- "고등교사인 아내, 2살 아이 앞에서 제자와 불륜…코스프레 속옷엔 체액이"
- "대박? 거품?"…12조 청약금 몰린 더본코리아 'SWOT 분석'
- "남편 죽으면 재산 뺏길까?"…전혼 자녀와 '상속분쟁' 걱정하는 아내 [결혼과 이혼]
- 정부 "체코 '한수원 원전 계약' 일시 보류, 진정 예비조치일 뿐"
- "이게 왜 안 돼, 도현아!" 급발진 의심사고…"할머니 죄 없다" 종결
- '신상필벌' 엄격적용한 정용진…속도 붙는 '경영 쇄신' [초점]
- 하굣길 7세 여아, 아파트 단지서 쓰레기 수거차에 치여 숨져
- '하이브 문서' 파장, 어디까지…지코 "이게 무슨 일? 본 적 없다"
- "8만달러 간다"…최고가 근접 비트코인, 美대선 앞두고 한번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