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플랙스 김태섭 대표, 케냐 방문해 투자 및 수출 협력방안 논의…“新 비즈니스모델 모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테인리스 가공 전문기업 티플랙스가 봉강, 판재, CDM 사업의 영역을 넘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티플랙스는 지난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김태섭 대표가 케냐를 방문하여 벤자민 체시레 체보이 바링고주지사, 에릭 킵코에치 루토 상공회의소 회장, 칠스 코멘 광업위원회(mining committee) 위원장을 차례로 만나 사업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희토류 변수와 반도체·원전 등 전방산업 호조세로 실적개선 기대감
스테인리스 가공 전문기업 티플랙스가 봉강, 판재, CDM 사업의 영역을 넘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티플랙스는 지난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김태섭 대표가 케냐를 방문하여 벤자민 체시레 체보이 바링고주지사, 에릭 킵코에치 루토 상공회의소 회장, 칠스 코멘 광업위원회(mining committee) 위원장을 차례로 만나 사업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올해 3월 정기주총에서 각자대표로 취임한 티플랙스 김태섭 대표는 지난 6월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의 참석을 위해 한국을 찾은 윌리엄 사모에이 루토 케냐 대통령과 면담한 데 이어 현지에서도 협력 논의를 이어갔다.
김 대표는 지난 10월 21일 케냐 바링고주를 방문하여 벤자민 주지사와 면담하고 포괄적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티플랙스 측은 “지난해 경기도 안산 티플랙스를 방문한 벤자민 주지사가 티플랙스 사업모델에 관심을 보였다”며 이번 MOU 체결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김 대표는 지난 10월 23일 케냐 나이로비에서 에릭 상공회의소 회장과 칠스 광업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케냐의 철강사업 현황 파악 및 협력방안을 논의하며 발전적인 관계를 도모하기로 했다. 특히, 칠스 광업위원회 위원장의 “케냐의 광물 개발에 대한 투자와 수출에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 김 대표는 관심 있게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김태섭 대표는 지난 6월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의 참석을 위해 한국을 찾은 윌리엄 사모에이 루토 케냐 대통령을 만나 양국 간의 경제협력 방안과 티플랙스의 케냐 진출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케냐의 철강 수요는 주택, 인프라 등의 건설시장의 성장세에 따라 지속적으로 상승할 전망이다. 특히 인프라 확충 등 건설부분에서 사용되는 철강과 냉각압연, 컬러강판 등 산업화에 필요한 철강 전반적인 분야의 확장이 기대되고 있다.
티플랙스는 국내 스테인리스 봉강 가공시장 점유율 1위 등 기존의 봉강, 판재, CDM 사업 분야의 경쟁력과 전문성 강화는 물론, 새로운 사업 모델을 적극 개발하는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티플랙스가 생산하는 스테인리스 절삭 가공부품은 조선 및 플랜트·전기차·반도체·석유화학·원자력 등 발전설비·전기전자 등 전방 산업에 필수로 활용하는 중간재이다. 희토류 변수와 반도체 설비투자 수요 확대에 대한 기대감과 원전·조선 등 시황이 개선되어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스키·하이볼 다음은 브랜디?’... 종합주류기업 격전지로
- [중견기업 해부] 1000억 먹고 빠진 스톤브릿지 ‘DS단석’ 1인자 차남 한승욱 회장...견제수단 부재
- [똑똑한 증여] 상속 후 2주택자 됐다면…기존 주택 먼저 팔아야 양도세 ‘0원’
- 알테오젠 1조 보유한 ‘수퍼 개미’ 형인우, 8월 증시 폭락 때 1400억어치 매도
- 청산가치 절반에도 못 미치는 SK증권 주가, 500원도 깨질라
- 피바람 韓증시… 한화오션 직원들만 보호예수 해제 한달 앞두고 행복한 표정
- [마켓뷰] 코스피, 3거래일 만에 2600선 아래로… 고려아연 하한가
- 메탄올 추진선 건조 다시 韓으로… 中과 기술 격차 여전
- SK하이닉스, 청주 M15X 공장 생산설비 발주 개시… “투자 앞당겨 수요 대응”
- 유럽 자동차 시장이 어쩌다가, 위기 시작은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