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저작권 축제의 달’ 전국서 다양한 행사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저작권보호원이 11월을 '저작권 축제의 달'로 정하고, 저작권 존중과 보호 문화 정착을 위한 각종 행사를 진행합니다.
먼저, 다음 달 6일에는 국제 저작권 기술 콘퍼런스를 열고, 인공지능 시대의 저작권 보호 기술에 대해 논의합니다.
또, 다음 달 22일부터는 국립저작권박물관이 주최하는 학술대회와 기획전시, 저작권 체험 행사 등이 마련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저작권보호원이 11월을 ‘저작권 축제의 달’로 정하고, 저작권 존중과 보호 문화 정착을 위한 각종 행사를 진행합니다.
먼저, 다음 달 6일에는 국제 저작권 기술 콘퍼런스를 열고, 인공지능 시대의 저작권 보호 기술에 대해 논의합니다.
13일과 15일에는 각각 ‘2024 공유·공공저작물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국제 콘퍼런스’와 ‘지스타 2024’를 개최합니다.
또, 다음 달 22일부터는 국립저작권박물관이 주최하는 학술대회와 기획전시, 저작권 체험 행사 등이 마련됩니다.
문체부는 이와 함께, K-콘텐츠 보호와 발전에 기여한 39명의 개인과 단체에 표창도 수여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정해주 기자 (sey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미국 “북한군, 우크라 공격하면 공동교전국”…한국 “참관단 파견해야”
- “한국인 물리쳤다”…기행 유튜버, 마약 정황까지 [잇슈 키워드]
- 글로벌허브도시특별법 시민 동원 논란…결국 취소
- 스페인 역대급 폭우에 70여 명 사망…‘국가 애도 기간’ 선포
- 젊은 층 즐겨 신는 ‘이 신발’…“착용 금지” 내린 미 학교들 [잇슈 SNS]
- 분리수거장에 초코우유…7살 죽음에 주민들 참담 [잇슈 키워드]
- 모스크바서 포착된 높이 50m 갈색 물기둥의 정체 [잇슈 SNS]
- (지금 중동에선) 성과 기대 어려운 휴전·인질석방 협상…대선이 끝나야 가닥잡힐 듯 [특파원 리
- “빳빳한 신권 5만 원 두고 갔더라”…은혜 갚은 대학생 [잇슈 키워드]
- 사람처럼 살금살금…감쪽같이 쓰레기통 훔쳐낸 야생 곰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