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 장기 체스 포커…마인드스포츠쇼 ‘슈퍼컵’, 서울 코엑스에서 11월 11~17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인드스포츠코리아가 11월 11일부터 17일까지 서울 강남의 랜드마크인 삼성동 코엑스에서 바둑, 장기, 체스, 포커의 최고수를 가리는 마인드스포츠쇼 '슈퍼컵' 행사를 주최한다.
한국기원, 대한장기연맹, 대한체스경기연맹, 대한스포츠포커협회가 주관하고 스포츠마케팅 전문기업 이사벨글로벌이 운영대행을 한다.
글로벌 마인드스포츠 행사로 아마추어와 프로로 나눠 바둑, 장기, 체스 각각 2개의 행사가 계획돼 있고, 18개의 포커 행사가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기원, 대한장기연맹, 대한체스경기연맹, 대한스포츠포커협회가 주관하고 스포츠마케팅 전문기업 이사벨글로벌이 운영대행을 한다. 바둑TV, 브레인TV, STN스포츠 채널을 통해 안방 시청자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코스메틱 기업 삼성메디코스가 글로벌 진출 시장에 맞춰 메인스폰서로 행사를 후원한다. 개그맨 김원효와 유명 랩퍼 케리건메이가 홍보대사를 맡아 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앞장선다.
바둑 종목에서는 조훈현 9단, 이창호 9단, 중국의 차오다위안 9단, 일본의 요다 9단이 벌이는 레전드 매치와 유명 프로 기사 200여명이 참여하는 슈퍼컵 프로대회가 열린다. 장기는 세계선수권 대회급의 해외선수들이 대거 출전하며 박영완 프로, 송은미 프로 등 128명이 출전한다. 체스는 국내 상위랭커 15명과 프랑스 체스 천재 요요 선수 등 해외 선수들이 함께 해 흥미를 더한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많은 이벤트가 예정된 포커 경기는 10억 원의 상금을 놓고 1000명이 겨루는 메인이벤트를 비롯해 2인 1조의 팀전 경기와, 여성만 참여하는 레이디스, 30대까지만 출전하는 루키컵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가장 많은 화제와 볼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혜정, 다이어트 후 깡마른 어깨+각선미 ‘몰라 보겠어’ [DA★]
- 손나은, 민낯에도 무결점 미모…은근한 볼륨감까지 [DA★]
- 양세형 母, 박나래와의 관계 물으니 “너무 예쁘고 대만족” (나래식)
- ‘8년 열애’ 이진욱♥신혜선, 결혼한다…행복한 입맞춤 (해리에게)[TV종합]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명품백 로비’, ‘양다리’…사생활 논란 터져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이혼’ 김민재, 전처에 재산분할 80억원→양육비 月 1200만원 예측
- 전현무, 오디션 참가자에 “미친X들”→“도무지 통제 안돼” 난색 (대학가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