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11월 20~22일 ‘2024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위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제약바이오 분야의 글로벌 협력과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해 '2024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위크 (Global Open Innovation Week 2024)'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글로벌의약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제약바이오 분야의 글로벌 협력과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해 ‘2024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위크 (Global Open Innovation Week 2024)’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글로벌의약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11월 20일) ▷1:1 파트너링(11월 21~22일) ▷부대 행사(11월 20~21일)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20일에 열리는 컨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제약기업과 유관기관의 전문가가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의 현황을 공유하고 글로벌 협업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세션1은 글로벌제약사 관점에서 신약 개발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활용과 인사이트 공유, 시장조사 전문기관과 보산진의 한국과 글로벌의 오픈이노베이션 현황 소개에 대한 발표와 국내 제약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한 패널토론으로 구성된다.
세션2에서는 참여 글로벌제약사가 오픈이노베이션 협업을 위한 주요 관심 기술 및 협업 전략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질 예정이다.
파트너링은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10개 글로벌제약사들과 국내 제약바이오 분야 참가기업 간 1:1 비공개 미팅을 통해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국내 참가기업은 지난 25일까지 사전신청한 140여 개의 기업 중, 각 글로벌 제약사의 서류 검토를 거쳐 선정한다.
부대행사로는 참석자 간 네트워킹을 위한 리셉션과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지식재산권 교육 세션이 마련될 예정이다.
‘K-Bic 벤처카페’는 첫째 날 컨퍼런스에 이어 17시 30분부터 진행되며, 컨퍼런스에 참석한 글로벌제약사와 국내외 관계자가 자유롭게 네트워킹할 수 있는 스탠딩 리셉션으로 준비된다.
‘제약바이오 글로벌 진출과 지식재산 보호’ 세미나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주관으로, 둘째 날인 11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해외 특허, 계약체결 시 주의점 등을 다룰 예정이다.
김용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 단장은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은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이 국제적인 혁신 허브로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오픈이노베이션 네트워크의 장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누리집과 공식 사이트에서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11월 19일까지 행사 참여를 위한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thl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김민재, 재산분할만 최소 80억 이상?…양육비는 별도로
- ‘성매매 논란’ 최민환, 잠정 퇴출…FT아일랜드 2인 체제로
- “체지방 많고 근육량 적은데 어쩌나”…‘이 병’ 위험, 확 높아진다고?
- "감히 리사를 이기려고"…태국서 '로제 거부 운동' 일어난 이유?
-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범죄적 사생활' 논란
- “강아지는 이코노미석으로 가세요”…승무원 요청에 결국 반려견 죽었다
- ‘흑백요리사’ 이영숙 빚투 터졌다…“3억 빚지고, 또 방송출연?”
- 홍삼, 이렇게 좋은 거였어?…“‘이 암’ 성장·억제에 효과”
- 54세 맞아?…비키니 모델 대회 2위女 “첫 다이어트 성공, 비결은”
- “아이돌이 만만한가” 세븐틴 승관, 하이브 '외모 품평' 보고서 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