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조국혁신당 정책간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익산시는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와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조국혁신당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30일 익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정책간담회는 정헌율 익산시장과 국소단장을 비롯해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 정도상 전북도당 위원장, 류인철 전북도당 부위원장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경숙 의원은 "책임감 가지고 원활한 사업 추진 위해 최선 다하겠다"
[더팩트 | 익산=홍문수 기자] 전북 익산시는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와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조국혁신당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30일 익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정책간담회는 정헌율 익산시장과 국소단장을 비롯해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 정도상 전북도당 위원장, 류인철 전북도당 부위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익산에 연고를 가진 강경숙 의원을 중심으로 조국혁신당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익산시는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강경숙 의원에게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글로컬대학지원 등 주요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국가 예산 국회 심의를 앞두고 소상공인연수원 건립, 동물용의약품 임상시험 지원센터구축 등 주요 사업의 예산 확보를 위한 공동 대응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강경숙 의원은 "익산시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사업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만큼 정책간담회를 통해 시의 현안과 발전 방향을 알게 돼 뜻깊다"며 "책임감을 가지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국회 활동으로 바쁘신 와중에도 자리에 함께 해주신 강경숙 의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국비 확보에 어느 때보다 힘든 상황이지만 의원님께서 큰 힘이 돼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익산시는 국회 예산 심의 기간에 국회 상주반을 운영해 동향을 수시로 파악하고 신속한 대처에 나설 계획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권 분열 의식했나…'특감' 재확인 '특검' 회피한 한동훈
- 친노·친문보다 약하네…차기 대선 앞둔 '이재명의 숙제' PK
- '공천개입 의혹' 검찰·공수처 동시다발 수사…특수본 요구도
- "아파트 부럽지 않아요"…빌라관리 매니저의 마법
- 조병규 우리은행장 거취에 쏠린 눈…오늘 자추위 촉각
- 나란히 보장성 보험 힘주는 신한·KB라이프, 실적 격차 좁혀질까
- '경영 복귀 1년' 최진민 귀뚜라미그룹 회장, 난방 약세 뒤집을까
- [현장FACT] "이 트럭 몰고 싶네"…기아 첫 픽업트럭 '타스만' (영상)
- 알맹이 빠진 외국인 건설인력 관리 대책…보완점은?
- '11월 위기설' 이재명, 민생·외연확장 박차…'대권주자' 굳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