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 공략 통했다" 29CM, '이구라이브' 거래액 최대 18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이구라이브(29LIVE)'에 참여한 여성 패션 브랜드의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31일 밝혔다.
29CM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이구라이브에 참여한 여성 패션 브랜드의 방송 당일 거래액은 직전 2주간 일 평균 대비 최대 18배 증가했다.
슈즈 브랜드 '마크모크'는 이구라이브를 통해 패션 유튜버 보라끌레르와 협업한 상품을 선공개하며 방송 당일 거래액이 일 평균 대비 17배 이상 증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이구라이브(29LIVE)'에 참여한 여성 패션 브랜드의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31일 밝혔다.
29CM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이구라이브에 참여한 여성 패션 브랜드의 방송 당일 거래액은 직전 2주간 일 평균 대비 최대 18배 증가했다.
이구라이브는 29CM만의 브랜드 큐레이션과 스토리텔링에 강점을 둔 라이브 커머스로 2022년 9월 론칭했다.
브랜드 핵심 팬덤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과 상품 구성이 흥행 비결로 꼽힌다.
29CM는 이구라이브에 참여하는 입점 브랜드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브랜드 팬덤에 집중했다.
매 시즌 브랜드의 새 소식을 기다리는 팬덤 고객을 겨냥해 이구라이브에서 신상품과 협업 상품을 최초로 공개하는 빈도를 늘린 점이 주효했다.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20~30대 여성 고객에게 인기 높은 '유메르'는 지난 8월 데님 컬렉션을 이구라이브로 선공개해 당일 6억원에 달하는 거래액을 달성했다.
슈즈 브랜드 '마크모크'는 이구라이브를 통해 패션 유튜버 보라끌레르와 협업한 상품을 선공개하며 방송 당일 거래액이 일 평균 대비 17배 이상 증가했다.
브랜드 디렉터가 직접 라이브 방송에 출연하는 '팬밋업' 프로그램도 고정 운영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디렉터가 선호하는 상품 코디 스타일, 신규 컬렉션의 기획 비하인드 등 브랜드를 만든 사람의 취향을 엿볼 수 있는 콘텐츠 구성이 팬들에게 매력 요소로 작용한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이구라이브 누적 시청자 수와 실시간 채팅 참여 수는 올해 3분기까지 전년 대비 2배 넘게 증가했다.
신제품 기획 과정을 SNS에서 지속 공유하며 팬들과의 소통을 중요시 해온 '썸웨어버터'의 최효은 디렉터도 6월 팬밋업에 출연해 소통했다.
썸웨어버터의 라이브 방송 당일 거래액은 직전 2주 평균 대비 18배 상승했다.
29CM의 연간 대형 행사와 이구라이브를 연계한 점도 입점 브랜드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올해 6월 상반기 최대 할인 행사인 '이굿위크' 특별 라이브에 참여한 브랜드는 방송 당일 평균 1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특히 여성 패션 브랜드 '드파운드'는 이굿위크 기념 추가 할인과 사은품 혜택을 제공해 행사 오픈 직전 2주일 평균 대비 12배 넘게 거래액이 상승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d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
- "친구들 모두 전사…러군에 속았다" 유일 생존 北장병 증언 영상 등장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임창정, '일어날 일들은 일어나는거고'…3년 만 컴백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교도관 "유영철, 밤마다 피해자들 귀신 보인다고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더니…남편 안성현 '코인 상장 뒷돈' 실형 위기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