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락객 몰린다'... 출렁다리·스카이워크 32곳 전수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가을 행락철을 맞아 도내 출렁다리 29개소, 스카이워크 3개소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80건의 안전조치를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하반기 출렁다리 및 스카이워크 안전점검은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점검은 안양시 등 12개 시군에 있는 전체 출렁다리와 스카이워크에 대해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하고 안전사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해소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 출렁다리 및 스카이워크 안전점검은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점검은 안양시 등 12개 시군에 있는 전체 출렁다리와 스카이워크에 대해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하고 안전사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해소하기 위해 실시됐다.
세부 점검내용은 안전점검 적기 실시 여부, 주요 구조부 결함 상태, 상반기 점검 지적사항 이행여부 확인 등이다.
점검결과, 주요 지적사항은 △주케이블 인장력 소실 △행어 와이어로프 체결 상태 불량 △출렁다리 출입통제 기준 변경(매뉴얼 개정'24.10.8., 최대풍속 25m/s→20m/s)사항 안내표지판 미반영 △인명구조장비 미설치 △제3종시설 지정 권고 등으로, 시군에 통보해 조치토록 할 계획이다.
도는 상반기에 지적한 내용 중 예산상의 사유로 보수보강 조치가 늦어지고 있는 건과 더불어 하반기 지적한 내용도 신속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김영길 경기도 안전특별점검단장은 "도민들이 안전하게 출렁다리와 스카이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매년 정기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경기=김동우, 경기=남상인 기자 bosun1997@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있지 리아, 올블랙 슬릿 드레스룩…"과감한 노출+레드립" - 머니S
- 블랙핑크 제니, 금발미녀로 변신… 섹시+도발 눈빛 '강렬' - 머니S
- 이시영, 딱 붙는 가죽 레깅스 입고… 완벽한 몸매 '눈길' - 머니S
- 손나은, 아찔한 쇄골라인 자랑… 청순미 가득한 일상 공개 - 머니S
- 이이경·조수민, 닿을 듯 말듯 한 아찔한 커플 화보 공개 - 머니S
- [뉴욕증시] 빅테크 실적 경계감에 하락… 나스닥 0.56%↓ - 머니S
- "위험한 생각할 뻔"… 지드래곤, 마약의혹 당시 어땠나 - 머니S
- [단독] 대우건설, 해외사업 매출 10년 후 70%로 높인다 - 머니S
- "학교에선 신지마"… 미국은 지금 '크록스 금지령' - 머니S
- "억만장자도 반했다"… 전 세계 남심 홀린 여성들 정체는?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