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보지 말자" 애정 듬뿍 명장 경고, 1루 도전자 욕심도 커졌다[고척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찍 보지 말자."
롯데 자이언츠 김태형 감독은 2024 WBSC 프리미어12 대표팀에 승선하는 내야수 나승엽을 불러 이렇게 말했다.
김 감독은 나승엽이 대표팀 최종 엔트리에 승선하지 못하면 김해 상동에서 펼치고 있는 마무리캠프에 합류시키겠다며 특유의 위트를 섞어 엄포를 놓은 것.
나승엽에게 대표팀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척=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일찍 보지 말자."
롯데 자이언츠 김태형 감독은 2024 WBSC 프리미어12 대표팀에 승선하는 내야수 나승엽을 불러 이렇게 말했다. "떨어지면 바로 합류 시킬 테니 정신 똑바로 차리라"는 충고(?)도 덧붙였다.
태극마크를 달고 고척스카이돔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나승엽. 아직 '대표선수'는 아니다. 35명의 선수를 부른 류중일 대표팀 감독은 훈련을 거쳐 내달 8일 출국 전까지 28명의 최종 엔트리를 추릴 계획. 나승엽은 1루수 자리를 두고 경쟁을 펼친다. 김 감독은 나승엽이 대표팀 최종 엔트리에 승선하지 못하면 김해 상동에서 펼치고 있는 마무리캠프에 합류시키겠다며 특유의 위트를 섞어 엄포를 놓은 것.
나승엽은 "(감독님 뿐만 아니라) 코치님들도 응원을 많이 해주셨다. 최종 엔트리에 승선하면 모두 뿌듯해 하실 것 같다. 그래서 더 승선하고 싶은 욕심이 커졌다"고 미소 지었다.
나승엽에게 대표팀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APBC(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에서 생애 처음으로 성인 대표팀 유니폼을 입은 바 있다. 나승엽은 "전역하고 APBC에 바로 합류해 엄청 긴장했었다. 지금은 이 상황이 재밌다. 너무 잘 하는 선수들이 모여 배울 점도 많다"고 밝혔다. 그는 "모든 선수들이 다 잘 친다. 펑고 시간에도 감탄한다. 1루에서 볼 때 모든 야수들이 다 잘 움직이고 송구도 좋다. (문)보경이형 송구가 좋고, (박)성한이형 송구는 정말 예쁘게 날아온다"고 말하기도.
여러 악재 속에 출발하는 류중일호. 1루수 자리도 무주공산이다. 전문 1루수가 없다는 평가가 이어지는 가운데, 나승엽은 1루 경험이 많은 축의 선수에 속한다.
이에 대해 나승엽은 "전문 1루수는 없지만, 1루를 볼 수 있는 자원은 많다"며 "1루에서 계속 연습하며 최선을 다 하고 있다. 다행히 타격 컨디션도 시즌 뒤 마무리캠프를 하다 와 지장이 없다. 몸도 다 만들어져 있고, 좋은 감독 유지하고 있다. 집에만 빨리 안 가면 될 것 같다"고 웃었다. 경쟁 포인트에 대해선 "키가 큰 것 밖에 없다. 다들 너무 잘 하지만, 내가 키 만큼은 꿀리지 않는다"고 농을 쳤다.
대표팀은 오는 1~2일 쿠바, 6일 상무와 평가전을 갖는다. 3경기가 나승엽의 최종 엔트리 승선 가늠자가 될 전망. 나승엽은 "잘 하고 싶지만, 오버하면 안될 것 같다. 너무 잘 하려고 하면 될 것도 안된다"며 집중하겠다는 뜻을 드러냈다.
고척=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김수미, 최근 삶 정리중이었다 "'안녕히계세요' 책 집필" [종합]
- 고은아 “김경욱과 열애설 없이 결혼..다나카상 ♥사랑합니다” (방가네) …
- 장인이 허락한 장모♥사위의 불륜→결혼까지..막장 러브스토리 (프리한19)…
- 구준엽♥서희원 파파라치 강원래였다 "사진 다 뿌려" (가보자GO)[종합]
- 김정은 11살 딸에 허리 굽히는 고모 김여정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