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저출생 해결 위해 ‘난소 건강 바로 알기’ 캠페인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손해보험이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난소 건강 바로 알기' 캠페인을 시행한다.
KB손보 관계자는 "난소 건강은 여성의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매우 중요한 요소로, 이를 조기에 파악하고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라며 "난소 건강 바로 알기 캠페인을 통해 저출생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족계획 미리 고려할 수 있게 돕는 사회공헌
KB손보 모바일 앱서 영상 시청 후 소감 남기면
추첨 통해 1500명에 ‘난소 나이진단 키트’ 제공
KB손보는 여성이 난소 건강상태를 조기에 파악함으로써 가족계획을 미리 고려할 수 있도록 신규 사회공헌 사업인 ‘난소 건강 바로 알기’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난 소중해, 난소 중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오는 11월 15일까지 KB손보 모바일 앱에서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난소건강 영상을 시청한 후 퀴즈를 풀고 소감을 남기면, KB손보가 추첨을 통해 1500명에게 ‘난소 나이 자가진단 키트’를 제공한다.
KB손보는 서울시 강남구 본사 로비에서 직장인 여성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했다. 행사기간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난소 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난소 나이 자가진단 키트 등의 상품도 전달했다.
KB손보 관계자는 “난소 건강은 여성의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매우 중요한 요소로, 이를 조기에 파악하고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라며 “난소 건강 바로 알기 캠페인을 통해 저출생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은 세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인 0.72명까지 떨어졌다. KB손보는 난소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저출생 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김나경 (givean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